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송중기 "경력단절 발언 내 실수, 불편하게 들렸을 수도..신중할 것"[인터뷰②]

  • 김나연 기자
  • 2023-09-25
배우 송중기가 경력단절 발언 논란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25일 서울시 종로구 소격동의 한 카페에서 영화 '화란'의 송중기와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화란'은 지옥 같은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은 소년 연규(홍사빈 분)가 조직의 중간 보스 치건(송중기 분)을 만나 위태로운 세계에 함께 하게 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느와르 드라마다.

송중기는 냉혹한 현실을 사는 조직의 중간보스 치건으로 분했다. 그는 속을 짐작할 수 없는 서늘한 얼굴과 중저음의 보이스, 한층 깊어진 눈빛으로 치건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전작과 다른 매력의 캐릭터를 구축해 냈다.

앞서 송중기는 아내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와의 결혼 발표 후 중국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연예계에서 남편과 아빠가 된다는 건 종종 잃자리를 잃는 것을 의미한다"며 하지만 난 그게 두렵지 않다"고 말해 논란을 불러온 바 있다.

이에 대해 송중기는 "(해당 논란이) 심적으로 억울하진 않다"며 "제가 이탈리아에 머물고 있을 때 친구들에게 문자를 받았다. 저는 그런 상상을 해본 적이 없지만 '번역의 문제를 떠나서 누군가에게는 불편하게 들리실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솔직한 심정을 전했다.

이어 "'그건 내가 말을 잘못했다. 신중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던 부분"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송중기는 배우로서 더 다양한 영역에 도전하고 싶다는 욕심을 밝혔다. 그는 "배우들은 다 다양한 걸 하고 싶어 한다. 저도 물론 개인적인 욕망이 있고, 굳이 우선순위를 두자면 캐릭터보다는 다양한 장르를 하고 싶은 욕심이 크다"라며 "전통적인 호러 영화를 하고 싶은데 요즘 많이 없어진 것 같다. 한국 영화로 예를 들자면 '소름'과 '불신지옥'을 좋아한다. 한국적으로 만들 수 있는 호러 영화가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 캐비닛에 넣어두신 제작사 대표님들이 연락을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화란'에서 노개런티로 출연한 게 너무 많이 알려져서 친한 대표님들이 '저기선 안 받고 여기선 안 받을 거냐'라는 질문도 많이 받는데 받을 거다"라고 단호하게 말해 웃음을 안겼다.
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