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화란' 홍사빈 "오디션 합격 후 눈물, 기쁨·막막함 공존"[인터뷰①]

  • 김나연 기자
  • 2023-09-25
배우 홍사빈이 '화란'의 오디션에 합격한 후 눈물을 흘렸다고 밝혔다.

25일 서울시 종로구 소격동의 한 카페에서 영화 '화란'(감독 김창훈)의 배우 홍사빈과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화란'은 지옥 같은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은 소년 연규(홍사빈 분)가 조직의 중간 보스 치건(송중기 분)을 만나 위태로운 세계에 함께 하게 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느와르 드라마다.

홍사빈은 기댈 곳 없는 소년 연규의 위태롭게 흔들리는 감정부터 살아남기 위한 강렬한 눈빛까지 캐릭터의 복잡한 내면을 세밀하게 그려냈다.

그는 "이런 작품이 있다는 얘기를 듣고 제가 먼저 오디션을 꼭 보고 싶다고 말씀을 드렸다"며 "연규는 제 또래의 남자배우들이 너무 하고 싶어 할 만한 캐릭터라고 생각할 만큼 매료됐다. 영화 작업은 사실 제 시기나 나이마다 얼굴도 남길 수 있고, 제 개인의 성장 일기이기도 하다. 그 과정에 '화란'이라는 영화가 있으면 굉장히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여러 번 미팅하고, 그 과정에서 연규가 어떤 아이인지 윤곽을 잡으려고 노력했다. 합격했을 때 눈물을 흘렸다. 기쁨과 슬픔, 왠지 모를 막막함까지 여러 생각이 들어서 혼자 눈물을 많이 훔쳤다"고 말했다.

캐릭터에 대한 고민을 거듭했다는 홍사빈은 "연규는 말보다는 자기 안의 이야기를 표정이나 행동으로 드러내야 하는 한다고 생각해서 셀프 테이프를 많이 찍어보거나 제가 찍었던 장, 단편 영화를 보면서 '이 영화의 어떤 장면에서는 이 얼굴이 보였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저도 처음에는 중심을 잡는다는 게 너무 어려웠고, 촬영 초반에는 중심을 잘 잡았는지 의구심이 들 정도로 헤맸다. 중심을 잡는다는 게 영화적으로 어떤 의미를 갖는지 많이 알지 못하지만, 리딩하면서나 선배님들과 리허설하면서 다양한 걸 많이 했다. 선배님들이 많이 열어주시기도 했고, 제가 한 가지 꼭 해야겠다고 생각했던 부분은 절대로 크게 소리를 지르지 말자는 것이었다. 화를 분출하는 연기를 하면 흐름을 끊을 거라고 생각했다. 표출되지 못한 모습들이 더 많은 연민을 느끼게 할 거라는 짐작을 했던 것 같다. 이 작품이 끝날 때까지 매섭게 분출하는 연기는 배제하고 꾹꾹 눌러 담아서 관객들에게 이 인물에 대한 궁금증과 연민이 느껴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모호하게 흐리려고 노력했다"고 전했다.
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