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화란' 홍사빈 "송중기와 호흡, '내가 출연해도 되나' 싶었죠"[인터뷰②]

  • 김나연 기자
  • 2023-09-25
배우 홍사빈이 송중기와 호흡을 맞춘 소감을 밝혔다.

25일 서울시 종로구 소격동의 한 카페에서 영화 '화란'(감독 김창훈)의 배우 홍사빈과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화란'은 지옥 같은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은 소년 연규(홍사빈 분)가 조직의 중간 보스 치건(송중기 분)을 만나 위태로운 세계에 함께 하게 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느와르 드라마. 홍사빈은 기댈 곳 없는 소년 연규의 위태롭게 흔들리는 감정부터 살아남기 위한 강렬한 눈빛까지 캐릭터의 복잡한 내면을 세밀하게 그려냈다.

홍사빈은 "누가 출연하는지 아무것도 모른 채로 오디션을 봤고, 송중기 선배님, 김형서(비비) 배우와 같이 찍는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는 제가 들어가도 되나 싶을 정도로 죄송스러웠다. 그러면서도 두 분의 팬이었기 때문에 빨리 만나뵙고 싶었다. 여전히 두분의 큰 팬이고, 간단한 연락을 드리는 것조차 실례가 되진 않을까 죄송스러운 마음이 있다. '화란'이 개봉하면 이런저런 행사가 생기는데 그게 길어졌으면 하는 마음도 있다. 살면서 두분을 많이 뵐 기회가 많지 않을 것 같다"고 수줍게 웃었다.

이어 송중기와 호흡을 맞춘 데 대해서는 "처음에 영화 밖에서 뵀을 때는 저를 알던 분처럼 편하고, 배려해 주셔서 친밀감을 쌓아 올리기가 쉬웠다. 영화 안에서 치건이라는 캐릭터로 만났을 때는 굉장히 많이 놀랐다"며 "제 상상력의 범주가 좁은 것일 수도 있지만 영화적으로 제가 생각했던 것과 다른 치건의 모습을 서늘하게 잘 표현해 주셨다. 매번 저에게 다른 자극을 주셔서 기억에 남는 것 같다"고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홍사빈은 "만나 뵙기 전까지는 부담감이 컸고 만난 후에는 짐을 덜었다. 송중기 선배님을 비롯해 김종수 선배님, 정만식 선배님까지 모든 선배님이 잘 대해주셨다. '살면서 이런 호의를 받아본 적이 있나. 또 이런 기회가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감격스러워했다.

그는 "사실 촬영 전에는 조금이나마 내가 빛이 날 수 있을까 하는 의문과 걱정이 있었는데 제가 빛나야 할 이유가 없더라. 선배님들이 제 주변에서 반짝반짝 빛나주시면 제가 그 빛을 받고, 조금이나마 빛이 나면 되는 역할이었다. 종수 선배님이나 중기 선배님이 '사빈아 우리랑 대화하듯이 네 상황에서 네 연기만 하면 된다'라는 조언을 많이 해주셨다. 선배님들의 배우로서의 태도를 많이 배웠고, 많은 귀감이 됐다"고 전했다.
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