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발레리나' 이충현 감독 "♥전종서, '콜' 이후 한번 더 함께 하고 싶었다"

  • 윤상근 기자
  • 2023-09-25

'발레리나' 이충현 감독이 배우 전종서와의 호흡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넷플릭스 영화 '발레리나'는 25일 오후 2시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에서 제작보고회를 열었다. 현장에는 이충현 감독과 전종서 김지훈 박유림이 참석했다.

오는 10월 6일 공개되는 '발레리나'는 경호원 출신 옥주(전종서 분)가 소중한 친구 민희(박유림 분)를 죽음으로 몰아간 최프로(김지훈 분)를 쫓으며 펼치는 아름답고 무자비한 감성 액션 복수극.

이날 이충현 감독은 '발레리나'에 대해 "시나리오를 쓸때 일련의 사건들을 보며 현실에서는 불가능하겠지만 영화적으로 복수극을 써내려 가보고 싶었다"라며 "제목과 장르가 상반된 느낌인데 옥주가 지켜주고 싶은 복수를 하는 인물이 발레리나이고 발레가 우아하고 아름답지만 생각보다 치열한 부분에 있어서 복수극이 하나의 발레 공연처럼 보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이충현 감독은 캐스팅에 대해 "전종서는 '콜' 이후 한번 더 함께 하고 싶었다. 시나리오 단계에서부터 함께 출발했다"라고 밝히고 "김지훈은 시나리오를 쓰면서 내가 생각한 느낌과 닮았다. 김지훈의 화보도 보면서 이 역할을 해주셨으면 했다. 박유림은 민희 캐릭터 섭외가 오래 걸렸는데 우연히 '드라이브 마이 카'를 봤고 순수하고 깨끗한 모습이 끌렸다"라고 설명했다.

전종서는 '발레리나'에서 전직 경호원 출신 옥주 역을 맡았다. 옥주는 호신술, 검술, 총기, 바이크까지 몸으로 하는 것은 못 하는 것이 없는 여자.

전종서는 "액션이 담긴 영화를 해보고 싶었고 복수극을 해보고 싶은 바람도 있었다"라며 "시나리오 제안을 받고 장르적으로 많이 끌렸다. 민희를 누가 연기할 지에 대해 많은 기대도 했다"라고 말했다.

김지훈은 '발레리나'에서 옥주의 복수의 대상이자 훤칠한 외모와 완벽한 몸매, 뛰어난 두뇌를 가진 인물 최프로를 연기한다.

김지훈은 "이충현 감독님을 '몸값'과 '콜'을 인상깊게 봐서 나중에 함께 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시나리오도 좋았지만 감독님과 전종서라는 독보적 배우와 호흡을 맞춘다는 것만으로도 출연하기 충분했다. 최프로도 악역으로서 매력적인 부분을 잘 표현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라고 답했다.

박유림은 '발레리나'에서 옥주의 가장 소중한 친구이며 죽음 이후 옥수에게 복수를 부탁하는 민희 역을 맡았다. 박유림도 "감독님과 함께 할수 있어서 행복했고 자유로워하고 싶은 민희의 모습이 나와 닮아있었다. '발레리나'를 하기 던 발레를 5개월 정도 배우고 있었는데 운명처럼 만나게 됐다. 더할 나위가 없었다"라고 말했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