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킹덤 단 "3년간 7부작 앨범, 킹메이커 얻어..사랑한단♥"[일문일답]

  • 문완식 기자
  • 2023-10-03
그룹 킹덤(KINGDOM) 단이 극과 극 매력을 선보였다.

킹덤(훤, 자한, 단, 아서, 무진, 루이, 아이반)은 4일 자정 공식 SNS를 통해 'History Of Kingdom : Part Ⅶ. JAHAN(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7. 자한)' 단의 개인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단은 밀리터리 느낌의 의상을 입고 카리스마를 뽐내고 있다. 또 다른 사진에서 단은 부드러운 눈빛으로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다. 강렬함과 온화함을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단의 상반된 모습이 보는 이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7부작으로 이뤄진 '히스토리 오브 킹덤'은 진정한 왕으로 각성하려는 한 명의 왕과 그를 돕는 각기 다른 시간 선에서 온 여섯 왕의 대서사시다. 이번 앨범은 킹덤이 3년 여간 이어온 시즌1 마지막 편으로 '태양의 왕국' 자한의 스토리를 다룰 예정이다.

이에 킹덤의 리더인 단이 새 앨범 발매에 앞서 소속사 GF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일문일답을 전했다.




다음은 킹덤 단 일문일답



- 7개월 만에 컴백이다. 소감은?

▶기다려 주신 사랑하는 킹메이커(팬덤명)에게 감사하다. 처음으로 뮤비를 해외에서 찍었고, 왕국의 역사 시리즈 마지막을 장식할 앨범이기 때문에 더 많은 신경을 썼다. 설레는 마음으로 멋진 무대를 통해 보답하겠다.

-최근 데뷔 후 첫 북남미 투어를 마친 소감과 앞으로 서고 싶은 무대나 공연이 있다면?

▶정말 너무 소중한 인연과 큰 사랑을 받았다. 이 사랑을 더 멋진 무대로 꼭 보답하고 싶다. 또 한국에서도 콘서트를 하고 싶은 바람이 있다.

- 'History Of Kingdom' 7부작을 마치는데 기억에 남는 편은?

▶앨범 하나하나 너무 소중했기 때문에 한순간도 빠짐없이 기억이 난다.

-지난 3년 여간 이어온 7부작을 통해 가장 크게 얻은 것은?

▶킹메이커를 얻었다.

-방대한 세계관이었던 7부작을 마무리하는 소감은?

▶함께 고생해 주신 많은 스태프분들과 킹덤에게 가장 큰 사랑을 주신 킹메에게 감사를 전한다. 앞으로도 이어질 킹덤의 또 다른 시작을 함께해 주시고 기대해 주셨으면 좋겠다.

-이번 앨범 관전 포인트가 있다면?

▶순순히 7명으로만 채워지는 웅장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중독성 있는 후렴 구간도 포인트가 될 것 같다.

-가수의 꿈을 꾸게했던 롤 모델은?

▶아부다비 '케이콘'에서 통역 일을 하다 우연히 몬스타엑스 선배님을 보게 됐다. 너무 멋있는 무대를 보고 아이돌의 꿈을 꾸게 됐다.

-컬래버레이션 하고 싶은 국내외 아티스트가 있다면?

▶제임스 아서(James Arthur), 에드 시런(Ed Sheeran),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유년 시절을 책임져 준 가수였다. 그리고 몬스타엑스 주헌 선배님이다. 카리스마 넘치고 배울 점이 너무 많은 존경하는 선배님이라 콜라보 해보고 싶다.

-데뷔 3년 차다. 가장 인상 깊었던 팬이 있다면?

▶제가 무대에 서 있는 걸 진심으로 응원해 주고 무언가를 바라지 않고 제 행복이 가장 소중했던 팬분. 힘들 때 정말 큰 위로였고 더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줬다.

-앞으로의 목표나 꿈이 있다면?

▶K팝을 사랑해 주시는 많은 팬분들에게 킹덤을 더 알리고, 선한 영향력으로 소통하며 위로가 되고 싶다.

-마지막으로 킹메이커에게 한 마디 부탁한다.

▶킹메이커 기다려줘서 너무 고맙고 많이 보고 싶다! 이번 활동도 우리 킹덤이들이랑 예쁜 추억 많이 만들자! '사랑한단!'

한편, 킹덤은 오는 18일 오후 6시 미니 7집 'History Of Kingdom : Part Ⅶ. JAHAN'을 전 세계 동시 발매한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