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정국, 11월 3일 'GOLDEN' 발표..솔로 활동 정점[공식]

  • 윤상근 기자
  • 2023-10-03


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 멤버 정국이 신보 'GOLDEN'으로 솔로 활동에 정점을 찍는다.

정국은 4일 0시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오는 11월 3일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간) 첫 번째 솔로 앨범 'GOLDEN' 발매 소식을 전했다.

'GOLDEN'은 솔로 아티스트 정국의 황금빛 순간을 모티브로 한 앨범으로, 그의 별명인 '황금 막내'가 연상되는 제목이 인상적이다. 정국은 이번 음반을 통해 자신의 정체성과 색채를 가감 없이 드러낼 예정이다.

'GOLDEN'에는 앞서 발표된 솔로 싱글 'Seven (feat. Latto)'과 '3D (feat. Jack Harlow)'를 포함해 총 11곡이 수록된다. 정국은 지난 9월 '3D' 발표 당시 소속사 빅히트뮤직을 통해 "제 목소리로 할 수 있는 음악은 다 해 보겠다. 여러분에게 좋은 곡을 많이 들려 드리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힌 만큼 첫 솔로 앨범에 담길 곡들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정국은 'Seven'과 '3D'를 연달아 성공시키면서 전 세계에 '정국 신드롬'을 일으켰다. 두 곡은 국내는 물론이고, 미국과 영국 등 주요 해외 차트에서 놀라운 성적을 거뒀다. 특히, 세계 최대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의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최신 차트(10월 2일 자)에서 '3D'가 정상에 올라 정국은 스포티파이 역사상 2곡 이상 1위를 차지한 첫 번째 한국 솔로 가수가 됐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