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온앤오프, 동시 입대→군백기 끝 컴백.."그리움+열망 담았다" [스타현장]

  • 마포=이승훈 기자
  • 2023-10-04
보이 그룹 온앤오프(ONF)가 군백기 끝에 완전체로 컴백했다.

온앤오프(효진, 이션, 제이어스, 와이엇, MK, 유)는 4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신한pLay 스퀘어에서 일곱 번째 미니앨범 '러브 이펙트(LOVE EFFECT)'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이션은 "긴 군백기 동안 느꼈던 감정들, 멤버들과의 그리움, 팬들에 대한 그리움, 무대에 대한 열망 등을 '사랑'이라는 단어로 표현해서 우리만의 색을 입힌 앨범이다"라며 새 앨범 '러브 이펙트'를 소개했다.

'러브 이펙트'는 새롭게 맞이한 계절 속 온앤오프가 그리는 사랑의 시작을 표현한 신보다. 잠시 떨어져 있던 지난 1년 반의 시간 동안 멤버들이 느꼈던 서로에 대한 그리움, 팬들의 변하지 않는 응원과 지지에 대한 감사함과 그로 인해 얻은 용기, 무대를 향한 열망 등 다양한 감정을 '사랑'이라는 단어로 정의해 온앤오프 만의 희망찬 시선으로 풀어냈다.

특히 데뷔부터 함께 작업해 왔던 황현 프로듀서와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추는가 하면, 타이틀곡을 포함한 총 4곡의 작업에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하면서 온앤오프 만의 독보적인 아이덴티티를 담아냈다.

온앤오프는 '동시 입대돌'로 유명하다. 일본인 멤버 유를 제외한 다섯 멤버가 지난 2021년 12월부터 차례대로 육군 현역으로 입대했다. K팝 보이 그룹 중 멤버 전원이 동시 입대하는 경우는 처음이다. 이후 온앤오프는 지난 6월부터 순차적으로 전역하면서 군백기를 끝냈다.

이와 관련해 이션은 "군대를 다녀온 후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 감정의 폭이 조금 더 넓어졌다고 생각한다. 이 부분들이 음악에 담겨져있어서 차이가 있지 않나 싶다"라며 전작과의 차별화된 포인트를 설명했다.

온앤오프는 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일곱 번째 미니앨범 '러브 이펙트'를 발매한다.
마포=이승훈 기자 | hunnie@mtstarnews.com

';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