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DKZ(디케이지) 멤버 재찬이 솔로 데뷔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재찬은 지난 4일 오후 8시 네이버 NOW.에서 방송된 K팝 웹 차트쇼 'NPOP(엔팝)' 무대를 끝으로 미니 1집 'JCFACTORY'(제이씨팩토리) 활동을 마쳤다.
'JCFACTORY'는 뛰어난 음악적 역량 속에 재찬만의 감성을 가득 담아낸 앨범으로, 재찬은 다채로운 이야기가 담긴 총 5곡의 자작곡을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 성공적인 도약을 알렸다.
재찬은 4년 5개월 만의 솔로 데뷔와 함께 괄목할 성과를 거뒀다. 이 앨범은 발매 직후 대만, 홍콩, 스페인, 말레이시아 1위를 포함 전 세계 6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TOP10에 랭크됐다.
또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28위와 유러피안 앨범 차트 41위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초동 판매량은 약 6만 4천 장을 돌파하며 재찬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특히 재찬은 당찬 자신감이 담긴 노랫말과 힙한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타이틀곡 'Hello'(헬로)로 SBS M·SBS FiL '더쇼' 1위를 달성했다.
한층 깊어진 감성을 녹여낸 선공개곡 '시간 (Time)'을 비롯해 풋풋한 짝사랑의 마음이 담긴 후속곡 'Oh Girl'(오 걸)까지 폭넓은 스펙트럼의 음악을 선보였다.
첫 솔로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재찬은 소속사 동요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꿈에 그리던 솔로 활동을 시작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쁘고 감사한 시간이었다. 팬분들께서 음악방송 1위라는 값진 결과까지 선물해 주셔서 더욱 행복했고, 오래도록 변함없이 좋은 모습을 보여드려야겠다고 다짐했다. 앞으로도 멋진 음악을 많이 만들어서 여러분 앞에 나타날 테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