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웃기네' 故 로티플스카이, 홀연히 하늘로 떠난 ★..오늘(8일) 10주기

  • 윤성열 기자
  • 2023-10-07
히트곡 '웃기네'를 남긴 가수 고(故) 로티플 스카이(본명 김하늘)가 세상을 떠난 지 10년이 지났다.

고 로티플 스카이는 지난 2013년 10월 8일 뇌사 상태로 서울성모병원 중환자실에 입원해 치료를 받던 중 사망했다. 향년 25세.

고인은 그해 9월 중순 갑자기 쓰러져 의식을 잃은 채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뇌사 판정을 받았고, 20여일 뒤 결국 25세의 짧은 생을 마감했다. 당시 배우 한혜진, 엄지원, 유선, 박탐희, 가수 가희 등 많은 연예인들이 고인의 마지막 길을 배웅하며 애도했다. 고인의 유해는 경기 일산 청아공원에 안치됐다.

당시 소속사 측은 "1년여 전 몸이 아파 더 이상 활동이 어렵다고 전해와 사실상 국내 활동을 중단한 상태였다"며 "뇌사 상태였다는 소식은 최근에 전해 들었다. 모친도 뇌수술을 받고 투병 중이었는데 가족력이 있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사인이 뇌종양 투병으로 알려지기도 했으나, 소속사 측은 이를 부인하며 "알 수 없는 원인으로 뇌사 판정을 받았다"고 전했다.

고 로티플 스카이는 지난 2001년 자신의 본명에 성을 뗀 '하늘'로 데뷔해 1집 '보이스 오브 퓨러티'(Voice of Purity)를 발표했다. 당시 만 13세였던 그는 앨범 타이틀곡 '웃기네'와 무대에서 여러 차례 의상을 갈아입는 퍼포먼스로 음악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오랜 공백기를 보냈던 그는 2010년 배우 류시원이 제작자로 입문한 첫 번째 프로젝트로 '로티플스카이'라는 이름으로 변신해 호라동을 재개했다. 2011년에는 드라마 '마이더스' '여인의 향기' 등 OST에 참여하기도 했다. 또한 걸 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가희의 곡 '잇츠미'(It's Me) 작곡에 참여한 바 있다.
윤성열 기자 | bogo109@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