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믿고 듣는 음원 강자' 방탄소년단 진 '에피파니' 스포티파이 2억5000만 돌파

  • 문완식 기자
  • 2023-10-14

방탄소년단(BTS) 진의 '에피파니'(Epiphany)가 은빛 파워를 빛내고 있다.



진의 솔로곡 '에피파니'는 최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2억50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서며 오랫동안 사랑받는 명곡임을 입증하고 있다.

진의 '에피파니'는 방탄소년단 정규 3집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에 수록된 곡으로, 발매 당시에도 전 세계 72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에피파니'는 자기 긍정의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진의 맑은 미성이 만들어내는 은빛 선율,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깊고 풍부한 서정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멜로디, 깊은 가사 표현력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묵직한 감동을 선사한 곡으로 인정받고 있다.

진의 감성을 자극하는 디테일한 감정선과 매끄러운 고음으로 '에피파니' 무대는 곡이 끝날 때마다 관객들의 기립 박수를 받으며 매번 콘서트의 명장면으로 꼽힌다.
▶BTS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結 Answer 'Epiphany' Comeback Trailer, HYBE LABELS




진은 스포티파이에서 솔로곡 '에피파니' 뿐만 아니라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 '유어스(Yours)', '문(Moon), '어웨이크(Awake)' 까지 총 5곡이 각각 1억 스트리밍 이상을 돌파했으며, 6월 23일 기준으로 보유한 9곡의 크레딧 곡으로 스포티파이에서 12억 스트림을 돌파했다.

또한 '에피파니'(Epiphany) 뮤직비디오인 'BTS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結 Answer 'Epiphany' Comeback Trailer' 영상은 1억 2288만 뷰를 넘어서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6월 발매된 방탄소년단 앨범 '프루프'(Proof)에 진의 자작곡 '문'(Moon)과 함께 '에피파니 진 데모 버전' (Epiphany Jin Demo ver)이 수록되며 또 한 번 '에피파니' 열풍을 이어 나갔다.




'진피파니'라 불리는 '에피파니 진 버전'은 공식 음원이 없는 'CD ONLY' 곡임에도 2022년 7월 12일 지니어스 코리아(Genius Korea) K팝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은빛 보이스로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으며 청량한 음색과 세련된 감성, 탄탄한 가창력과 뛰어난 보컬 스킬로 리스너들의 귀와 마음을 사로잡으며 2024년 6월 제대 후 복귀할 진의 다양한 활동에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