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솔로 데뷔 '츄 "이달의 소녀, '잘 어울린다'고 응원..자신감 얻어"

  • 광진=이승훈 기자
  • 2023-10-18
가수 츄(CHUU)가 솔로 데뷔 소감을 밝혔다.

18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츄의 첫 번째 미니앨범 'Howl'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이날 츄는 걸 그룹 이달의 소녀로 데뷔한 이후 6년 만에 솔로 데뷔에 나서게 됐다. 그는 주변 반응에 대해 "설레는 마음이 너무 커서 주변분들에게 노래를 많이 들려드렸다. 우선 내 목소리에 놀라고 신기해하셨다. 십년지기 학교 친구에게 미리 들려줬는데 내 목소리를 익히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너 맞아?'라는 반응을 보였다. 그동안 들려드리지 못한 목소리를 들려드릴 수 있겠다는 계기를 심어줬다. 많은 분들께 새로운 츄로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있다"라며 웃었다.

이달의 소녀 멤버들도 언급했다. 츄는 "제일 가까운 이달의 소녀 멤버들에게도 노래를 들려줬다. 응원을 많이 해줬다. '이번 노래 너무 좋다', '너랑 잘 어울린다' 등 격려를 해줬다. 원동력을 준 느낌이다. 멤버들끼리 서로 발매할 앨범을 미리 들려주면서 자신감을 주기도 했다. 긴장을 덜어줬다. 너무 고맙다"라며 이달의 소녀를 향해 무한 애정을 드러냈다.

츄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Howl'을 발매한다.
광진=이승훈 기자 | hunnie@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