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박준형 "'십다수' 말실수? 난시 때문에 눈 안 보여서"(아는형님)[★밤TV]

  • 김노을 기자
  • 2023-10-21
'아는 형님' 그룹 god 박준형이 서툰 한국말 때문에 일어난 실수를 털어놨다.

21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은 '아는 우리말 겨루기' 특집으로 꾸려져 god 박준형, 아유미, 키스오브라이프 나띠, 시크릿 넘버 디타, 블랙스완 파투, 빌리 츠키, 제로베이스원 장하오와 석매튜, 엔싸인 에디가 출연했다.

이날 박준형은 "나는 나이가 좀 있는 상태에서 한국에 왔기 때문에 새로운 말을 하기가 더 어려웠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한국말은 늘었다. 머릿속에서 번역 속도는 더 빨라졌다. 하지만 발음은 자연스럽게 안 된다"고 자신의 한국어 실력을 자평했다.

그는 또 "'컬투쇼'에 출연해서 광고 멘트를 잘못 읽은 적이 있다. 내가 난시가 있어서 받침들이 잘 안 보인다. 그래서 삼다수를 '십다수'라고 읽었다"고 유명한 말실수 일화를 언급해 웃음을 안겼다.

박준형은 "최근 '컬투쇼'에 또 출연했는데 '우리나라 최초로 너튜브에서 시발점'이라는 문장을 읽어야 하더라. 그런데 나는 '시발점' 뜻을 몰라서 '이거 읽어도 되는 거냐'고 물은 뒤 '우리나라 최초로 너튜브에서 시발'까지만 읽었다"고 털어놨다.

이에 김희철이 "거기서 멈추면 안 되고 '시발점'이라고 해야 한다"고 지적하자 박준형은 "나는 '점'을 욕하는 줄 알았다. 그런데 우리나라 말이라고 해서 자랑스럽게 다시 '시발점'이라고 외쳤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노을 기자 | sunset@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