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뿌듯하네요" 박성훈, 체중 10kg 감량 불사한 열정[★FULL인터뷰]

  • 김노을 기자
  • 2023-10-22
배우 박성훈이 '유괴의 날'을 통해 새로운 얼굴을 보여준 데 만족감을 표했다.

박성훈은 16일 ENA 수목드라마 '유괴의 날'(극본 김제영, 연출 박유영)의 종영을 기념해 스타뉴스와 서면 인터뷰를 진행했다.

오는 25일 종영하는 '유괴의 날'은 어설픈 유괴범 김명준(윤계상 분)과 11살 천재 소녀 최로희(유나 분)의 세상 특별한 공조를 담은 코믹 버디 스릴러다.

박성훈은 극 중 김명준을 쫓는 강력반 형사 박상윤 역을 맡아 열연했다. 그가 그린 박상윤은 빠른 판단력과 냉철한 분석력으로 유괴 사건을 추적하던 중 새로운 진실과 뜻밖의 비밀을 마주하며 겪는 감정 변화를 유려하게 표현해 몰입도를 높였다.

박성훈은 "이렇게까지 큰 사랑을 받을 거라곤 생각하지 못했다"며 "대본 자체가 좋았고 배우들의 케미스트리 역시 좋았기에 시청자들의 평가가 나쁘지 않을 거라는 예상은 했다"고 종영 소감을 밝혔다.



◆ 여러 형태의 가족상 담은 '유괴의 날'


박성훈이 '유괴의 날'을 통해 표현하고 싶었던 것은 무엇일까.

그는 "계속해서 다음 화가 궁금해져서 대본을 손에서 내려놓을 수가 없었다"며 "요즘 사회적으로 여러 형태의 가족이 존재하는데 '가족이 가지는 의미에 대해 다시 한번 되새겨볼 수 있는 계기가 되는 작품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다"고 털어놨다.

극 중 상윤은 강력반 형사이면서도 마냥 강하지만은 않은, 부드러운 카리스마가 빛나는 인물이다.

박성훈은 인물 해석에 대해 "보통 형사들은 수많은 잠복과 수사 업무에 개인적인 시간이 부족한 걸로 알고 있다. 그 와중에도 철저하게 자기관리를 거르지 않는 상윤의 댄디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헤어스타일과 의상으로 표현하려 했던 게 외적 비주얼 부분으로 드러난 차이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경찰복 대신 자유복을 입기도 했다. 연기적 포인트라고 한다면, 상윤은 '유괴의 날'에서 스토리텔러로 활약한다. 시청자들이 상윤이 가지는 의구심에 충분히 공감하고 그의 감정선을 잘 따라갈 수 있도록 연기에 임했다"고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 MBTI 똑같은 윤계상과 만족스러운 연기 호흡


'유괴의 날'은 휴먼 드라마, 장르적 요소를 잘 쌓아올린 드라마라는 호평을 얻었다. 다만 연기를 하는 배우 입장에서는 그 간극들을 좁히기 어려움도 있었을 터다.

이에 대해 박성훈은 "촬영을 하면서 명준, 로희 분량과 경찰서 분량이 서로 다른 촬영을 하고 있는 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분위기가 많이 달랐다. 오히려 그 대비가 드라마 전체의 밸런스를 완성시켜준 것 같다"고 밝혔다.

이번 드라마를 통해 함께 연기 호흡을 맞춘 윤계상에 대해서는 "윤계상과 저는 MBTI, 성격 등 닮은 부분이 많아서 금방 가까워질 수 있었고, 촬영 끝나고도 종종 함께 시간을 보냈다"고 전했다.

이어 "매 작품을 통해 배우고 성장한다고 생각한다. 특히 윤계상과 함께 작품을 찍으면서 느꼈던 바가 크다. 선배로서, 주연 배우로서의 훌륭한 태도를 보고 배울 수 있었다"고 윤계상에 대한 존경심을 드러냈다.



◆ '더 글로리' 이어 '남남' '유괴의 날' '오징어게임2'까지 열일 행보


앞서 박성훈은 지난달 열린 '유괴의 날' 제작발표회 당시 연기를 위해 체중 10kg를 감량했다고 밝혀 화제를 모았다. 전작인 지니TV 드라마 '남남'에서 맡았던 재원 역과 외적 차이점을 두기 위해서다.

이에 대해 박성훈은 "제 자신을 돌아봤을 때 '남남'에 비해 확실히 샤프해진 얼굴을 보면서 그간의 노력이 성과가 있었구나 싶어 뿌듯함을 느꼈다"고 만족했다.

박성훈은 지난해 12월 첫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더 글로리'부터 7월 호평 속 방영된 지니TV 드라마 '남남', '유괴의 날'까지 광폭 행보를 보이며 활약 중이다. 또한 '오징어 게임2' 라인업에도 이름을 올려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그는 "지금까지 제가 참여한 작품들이 감히 예상치 못한 큰 사랑을 받게 되어 배우로서 감사할 따름이다. 앞으로도 또 좋은 작품으로 찾아뵐 것"이라고 다짐했다.
김노을 기자 | sunset@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