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레드벨벳, '칠 킬'로 보여 줄 독보적 보컬..트레일러 화제

  • 최혜진 기자
  • 2023-11-06
걸 그룹 (Red Velvet)이 정규 3집 '칠 킬'(Chill Kill)을 통해 독보적인 보컬을 들려준다.

6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측은 레드벨벳의 신보 '칠 킬'의 수록곡을 소개했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언더워터'(Underwater)는 무게감 있고 그루비한 베이스와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슬로우 템포 R&B 곡이다. 하나의 목소리처럼 완벽한 레드벨벳의 보컬 하모니가 부드럽게 더해져 곡의 환상적인 분위기를 완성했으며, 나만이 줄 수 있는 무한한 사랑을 아득하고 깊은 물 속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또 다른 신곡 '윙스'(Wings)는 따뜻하고 청량한 피아노와 벨, 신스 사운드에 재즈 요소가 가미되어 그루비한 감성이 느껴지는 업템포 R&B 곡으로, 인생을 대하는 자세를 나비의 탄생과 비행에 빗대어 표현한 가사와 감미로운 보컬이 어우러져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더불어 '풍경화(Scenery)'는 나긋한 기타 선율과 부드러운 보컬이 포근함을 선사하는 어쿠스틱 발라드곡으로, 오랜 시간 쌓아온 우리의 소중한 추억들을 사계절을 담은 풍경화처럼 언제든 꺼내 보고 그려보며 앞으로의 하루하루도 함께 채워나가자는 이야기를 담백하게 그렸다.

또한 이날 0시 유튜브 SMTOWN 채널 등에는 서로 다른 악몽에 빠진 레드벨벳의 모습을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와 강렬한 미장센으로 담아낸 '칠 킬' 트레일러가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한편 '칠 킬'은 오는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되며, 이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