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그냥 미쳐버리겠다" 스트레이 키즈, 신곡 '락' MV 자신감

  • 김노을 기자
  • 2023-11-07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신곡 '락 (樂)' 뮤직비디오의 거대한 스케일과 높은 완성도를 예고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10일 새 미니 앨범 '樂-STAR'(락스타)와 타이틀곡 '락 (樂)'을 발매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7일 공식 SNS 채널에 신곡 '락 (樂)' 뮤비 티저를 최초 공개한데 이어 8일 0시에는 뮤비 작업기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풀어낸 콘텐츠의 티저를 오픈했다.

이번 티저 영상은 뮤비가 제작되는 과정과 멤버 개별 인터뷰 장면이 펼쳐졌다. 웅장한 세트 모형이 등장하는가 하면 여덟 멤버가 진지한 표정으로 모니터링하거나 기개 넘치는 안무 동작을 선보이며 고퀄리티 뮤비 탄생을 예감케 했다.

특히 멤버들이 "한 마디로 그냥 미쳐버리겠다", "자유로움을 느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는 코멘트를 전해 신곡 뮤비는 물론 다큐시리즈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의 신작을 향한 이유 있는 자신감은 앞선 티징 콘텐츠에서도 드러났다.

신보 수록곡 일부를 소개하는 티저이자 스트레이 키즈만의 시그니처 티징 콘텐츠 'UNVEIL : TRACK'(언베일 트랙)을 순차 선보인 데 이어 10월 21일과 22일 양일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성대하게 개최된 'Stray Kids '5-STAR Dome Tour 2023 Seoul Special (UNVEIL 13)''(파이브스타 돔 투어 2023 서울 스페셜 (언베일 13))에서 선공개한 1번 트랙 'MEGAVERSE'(메가버스)와 6번 트랙 'Leave'(리브) 풀버전 무대 영상을 오픈했다. 또 타이틀곡 '락 (樂)' 포함 'MEGAVERSE', '사각지대', 'COMFLEX'(콤플렉스), '가려줘', 'Leave', 일본 첫 EP 앨범 타이틀곡 'Social Path (Feat. LiSA)'(소셜 패스) 한국어 버전까지 새 앨범 전곡 음원 일부를 하나로 모은 매시업 비디오도 짜릿한 사운드와 다채로운 영상미로 화제를 모았다.

새 미니 앨범 '樂-STAR'는 '어떤 상황에서도 우리의 락(樂)은 계속된다'는 스트레이 키즈의 메시지와 자신감을 표현했다. 타이틀곡 '락 (樂)'은 매 앨범 곡 작업을 도맡은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 방찬, 창빈, 한이 직접 완성해 고유한 음악적 개성을 듬뿍 녹였다. 후렴구의 반복되는 멜로디와 락(Rock)적인 요소가 곡에 강렬함을 더하고 동음이의어를 활용한 흥미로운 노랫말로 K팝 팬들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최근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 후쿠오카 페이페이 돔, 반테린 돔 나고야, 교세라 돔 오사카, 도쿄돔까지 일본 4대 돔 공연장 입성해 성대한 단독 콘서트를 열고, 국내 최대 실내 공연장으로 손꼽히는 고척돔에서 공연 열기를 이어갔다. 국내외 뚜렷한 존재감을 빛낸 이들이 새 앨범 '樂-STAR' 활동을 통해 세상에 새로운 '즐거움'을 나누고 인기 상승가도를 달린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의 신보 및 타이틀곡 '락 (樂)'은 오는 10일오후 2시, 미국 동부시간 기준으로는 0시에 정식 발매된다.
김노을 기자 | sunset@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