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스트레이 키즈 쓰리라차 "멤버들 의견 수용해 타이틀곡 선정, 모두 큰 기여"

  • 영등포=최혜진 기자
  • 2023-11-10
보이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가 곡 작업 참여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스트레이 키즈는 10일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콘래드 서울에서 새 미니 앨범 '락스타'(樂-STAR) 발매 기념해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락스타'는 '어떤 상황에서도 우리의 락(樂)은 계속된다'는 스트레이 키즈의 메시지와 자신감을 표현했다. 지난 6월 발매된 정규 3집 '★★★★★ (5-STAR)'(파이브스타) 이후 약 5개월 만의 신보다.

타이틀곡 '락'(樂)은 동음이의어인 '樂'과 'ROCK'을 워드 플레이해 탄생한 곡이다. 살면서 희로애락의 감정을 느끼게 되지만 마지막으로 선택하는 감정은 '락'이었으면 좋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신보 작업을 맡았다.

이날 필릭스는 타이틀곡 선정 과정을 공개했다. 그는 "타이틀곡 정할 때는 많은 노래를 들으면서 어떤 음악인지, 어떻게 생각하는지 한 명씩 의견을 낸다. 물론 서로의 의견이 다르겠지만 서로의 의견을 잘 들으면서 결정한다. '이번 노래가 팬들에게 잘 어울리는 노래 같다'는 생각을 하면서 노래를 정할 때도 있다. 또 '이번 앨범에서 이런 색깔을 보여주고 싶다'고도 생각한다. 그래서 한마음으로 노래를 잘 선택하는 거 같다"고 전했다.

창빈은 "타이틀곡을 쓰리라차 곡으로 해야겠다고 정해놓진 않는다. 그러나 팀 내 프로듀서 팀으로 타이틀곡 작업에 많이 참여했다. 많은 의견을 수용하며 곡 선정을 한다"고 밝혔다.

이어 "다른 멤버들도 노래, 춤에 있어서 앨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8명이 함께 하는 타이틀이지 않나 싶다"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이번 앨범에는 'MEGAVERSE'(메가버스), '사각지대', 'COMFLEX'(콤플렉스), '가려줘', 'Leave'(리브), 일본 첫 EP 앨범 타이틀곡 'Social Path (Feat. LiSA)'(소셜 패스) 한국어 버전과 '락 (樂) (Rock Ver.)'까지 총 8곡이 수록됐다.

현진은 수록곡 '가려줘' 작사에 참여했다. 그는 "방찬 형의 트랙을 받아서 작사에 참여하게 된 노래다. 8명이서 다 같이 불렀을 때 더 웅장하고 벅차오르는 느낌을 받았다"고 털어놨다.

한편 '락스타'는 오후 2시 정식 발매된다.
영등포=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