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정신병동' 박보영 "우울증 표현, 물도 안 마시고 입으로 숨 쉬어"[인터뷰①]

  • 김나연 기자
  • 2023-11-10
배우 박보영이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에서 우울증을 표현한 방법을 밝혔다.

10일 서울시 종로구 소격동의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의 박보영과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는 정신건강의학과 근무를 처음 하게 된 간호사 다은이 정신병동 안에서 만나는 세상과 마음 시린 사람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동명의 웹툰이 원작이다.

박보영은 명신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간호사 정다은 역을 맡아 3년 차 간호사의 능숙함과 새로운 곳에서 좌절하고 극복하고 성장해 나가는 다은의 인간적 면모를 세심하게 표현한다.

이날 박보영은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에 출연한 계기에 대해 "따뜻한 작품을 꼭 하고 싶었는데 타이밍이 좋게 좋은 대본을 받게 됐다. 제가 다은이와 맞닿아 있는 부분도 있어서 하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제가 했던 모든 영화나 드라마의 캐릭터도 저의 한 구석과 맞닿아있는 부분이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물론 힘든 캐릭터였지만, 제가 캐릭터에서 잘 못 빠져나오는 편은 아니다. 뒷부분은 마음이 힘들긴 했지만, 금방 극복하고, 상담하는 신에서 많은 걸 느끼고 같이 잘 성장한 것 같다"며 "다은이가 정신 상담받는 장면이 있는데 좋았던 점은 저 또한 다른 사람의 취향을 잘 아는데 제가 좋아하는 건 잘 모른다는 걸 깨달았다. 극 중 칭찬 일기 쓰는 게 도움이 많이 돼서 사람들에게 추천을 많이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극 중 정다은은 우울증을 앓기도 하는 만큼, 이러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있어서 세심한 열연이 필요했을 터. 박보영은 "누구나 살면서 힘들 때가 있는데 그걸 잘 표현하려고 했다. 제가 힘들 때 목소리에서부터 생기가 없어지는 게 가장 크다. 하얀 병동에 있을 때는 입이 마르고 목소리가 생기가 없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물도 잘 안 마시고, 촬영하기 전에 입으로 숨을 쉬었다. 입으로 숨을 쉬면 입 안이 마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물도 안 마시고, 말을 안 하다가 한 마디를 내뱉을 때 나오는 목소리의 갈라짐을 표현하려고 했다. 저에게 말도 잘 못 붙이게 하고, 혼자만의 시간을 많이 가지려고 했다"고 덧붙였다.
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