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라스' 김복준 "연예인 범죄 잡아낸 적 있다" 누구길래

  • 윤상근 기자
  • 2023-11-13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베테랑 형사 김복준이 "연기를 보면서 불법 연예인을 잡아낸 적이 있다"라며 32년 차 형사의 무서운 촉을 공개한다. 또 형사 직감 덕에 결혼에 골인한 에피소드도 공개한다.

오는 15일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연출 김명엽)는 김복준, 뮤지, 이지혜, 임형준이 출연하는 '달인 스타그램' 특집으로 꾸며진다.

32년 차 베테랑 형사 출신으로, 녹화일 기준 구독자 55만의 유튜브를 운영하는 김복준은 유튜브 운영 후 "여대에 강의를 갔을 때 아이돌 수준의 인기를 누렸다"라고 자랑하는가 하면, 최근 책을 출판했다며 작가로 활약 중인 근황을 공개해 시선을 집중시킨다.

김복준은 녹화 시작부터 경찰 출신 예능인으로 활약 중인 표창원, 권일용과 선을 그어 웃음을 자아낸다. "표창원과 권일용은 예능으로 갔다", "그 사람들은 이미 (예능인으로) 탈색됐죠?" 등 김복준의 예능인 스타일 입담에 MC 김구라는 "슬슬 권일용 쪽으로 가려고 하는데?"라며 매의 눈을 번뜩인다. 이처럼 의심 많은 김구라가 "권일용과 거리가 멀다. 권일용 얘기는 이제 안 하겠다"라며 김복준의 다름을 인정했다는 후문. 무슨 이유인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김복준은 "(형사가 된 후 맡은) 첫 사건을 잊지 못한다"면서 초보 형사 시절 본 사건 현장에 충격을 받은 일화를 공개했다. 또 김복준이 형사계 '개코'로 활약하던 시절, 시체 냄새보다 더 지독한 냄새가 있다는데, 바로 "돈 냄새"라고 밝혀 궁금증을 자아낸다. 또한 현실판 '유주얼 서스펙트'로 연기의 달인이었던 김복준의 범죄자 검거 일화는 범죄 영화를 감상하듯 흥미진진해 쫄깃함을 선사했다.

김복준은 일할 때 MBTI 중 감성적인 극F 모먼트가 나온 적이 많다면서 특히 고독사 사건 현장을 볼 때마다 마음이 아프다고. 그는 "그 얘기를 하고 싶다"면서 "전화 한두 번 정도는 해줄 수 있는 게 자식과 부모 아닌가?"라고 쓴소리를 냈다. 김복준의 쓴소리에 김구라는 "직장 상사라면 그러겠냐고"라며 크게 공감했다.

김복준은 대쪽 같은 형사 때문에 곤욕을 치렀던 일화부터 범죄자에게 외동딸이 협박을 받거나 자신이 청부 살해 위협까지 받았던 일화 등 에피소드 화수분을 터트린다. 특히 연예인을 볼 때도 남다른 촉으로 범죄를 잡아낸 적이 있다고 밝혀 궁금증을 끌어냈다. 이지혜는 김복준의 에피소드에 귀를 솔깃해하며 유튜브 콘텐츠 욕심을 내 웃음을 안겼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