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열녀박씨' 이세영 "'옷소매' 성공 이후 부담? 만드는 과정 설렜다"

  • 상암=한해선 기자
  • 2023-11-22

배우 이세영이 MBC 히트작 '옷소매 붉은 끝동' 이후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을 선보인다.

22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MBC 금토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극본 고남정, 연출 박상훈, 이하 '열녀박씨')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박상훈 감독, 이세영, 배인혁, 주현영, 유선호가 참석했다.

이세영은 '열녀박씨' 속 자신이 맡은 박연우 역에 대해 "19세기 유교걸, 금쪽같은 여신 박연우다"라며 "조선의 여성이 하기 어려운 것에 대해 의문을 가지고 자신의 꿈과 목표를 갖고 자수, 옷 만들기를 사랑하고 자유를 꿈꾸는 인물"이라고 소개했다.

이세영은 2021년 MBC 히트작 '옷소매 붉은 끝동' 이후 또 한번 MBC에서 드라마를 선보인다. 그는 "MBC에서 작품을 많이 해서 친정처럼 느껴진다. 이번 작품은 대본이 정말 너무 재미있어서 다음 회가 너무 기대됐고 감독님을 만나뵙고 싶었다. 감독님과 작가님이 해주신 말씀에 매료돼서 바로 참여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그는 "부담이 되지 않을까란 질문도 많이 받았는데, 부담이라기 보단 감독님과 작가님에게 많이 의지를 하고 있다. 함께 만드는 과정이 기대가 됐다. 걱정도 됐지만 제가 책임감을 갖고 현장에 가게 된 것 같다. 만드는 과정이 설레고 흥분됐다"라고 했다.

이세영은 한복을 다시 입은 소감을 묻자 "제가 여름에 한복을 너무 입고 싶지 않았다. 겨울엔 껴입어서 티가 안 나는데 여름엔 너무 괴로웠다. 일이니까 어쩔 수 없었다. 그러나 참 잘 어울린다"라며 웃었다.

이세영은 '사극 여신'이란 자신의 별명에 대해 "기술직을 쌓으면 그걸로 일을 계속 할 수 있지 않냐. 작품 같은 경우엔 매 인물을 태어나서 처음 만나기 때문에 전 작품이 어땠을지라도 다음 작품이 어떻게 될 지는 알지 못한다. 그냥 이 인물로서 봐주시면 좋겠고 메시지를 궁금해해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은 죽음을 뛰어넘어 2023년 대한민국에 당도한 19세기 욕망 유교걸 박연우(이세영 분)와 21세기 무감정 끝판왕 강태하(배인혁 분)의 금쪽같은 계약결혼 스토리를 그린 드라마. 동명의 '네이버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극중 이세영은 이조판서 박대감댁 금쪽같은 외동딸이자 나이가 찼음에도 불구, 혼인하지 못한 한양 제일의 원녀 박연우 역을 맡았다. 배인혁은 SH그룹 부대표로 '살아 있는 인간 안드로이드'라 불리는 강태하 역을 맡았다. 주현영은 수다스럽고 잔망스러운 눈치 백단의 소유자이자 박연우의 몸종 사월 역을, 유선호는 세상에서 노는 게 제일 좋은 한량 재벌 3세, 강태하의 이복 남동생 강태민 역을 연기했다.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은 24일 오후 9시 50분에 첫 방송 된다.
상암=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