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열녀박씨' 주현영 "이세영과 '우영우'보다 다양한 워맨스 보여줄 것"

  • 상암=한해선 기자
  • 2023-11-22

배우 주현영이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을 통해 이세영에게 많이 배우며 연기했다고 밝혔다.

22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MBC 금토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극본 고남정, 연출 박상훈, 이하 '열녀박씨')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박상훈 감독, 이세영, 배인혁, 주현영, 유선호가 참석했다.

주현영은 자신이 분한 사월 역에 대해 "조선시대 MZ인 매력적인 인물이다. 연우의 둘도 없는 친구 같은 몸종이지만 어릴 때부터 함께 모든 시절을 같이 지내면서 친구 같으면서 자매 같은 사이"라고 밝혔다.

주현영은 첫 사극을 연기한 것에 대해 "사는 시대가 달라서 실수로 왜곡하면 어쩌지? 걱정했다. 그 걱정이 무색할만큼 '사극 여신'인 세영 선배님이 깨알 팁도 줬고 사극 지식 등 정보도 많이 줬다. 덕분에 많이 공부를 했다"라고 했다.

이세영과 케미스트리도 묻자 "제가 큰 복을 받았구나 생각이 들 정도로 선배님은 정말 경험이 많으셔서 내가 많이 배울 수 있었다. 선배님이 먼저 다가와서 많이 알려주시고 풀어주셨다. 너무나도 좋은 케미였다"라고 전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로 '여여 케미'를 좋게 보여준 주현영은 "저로서는 이런 다양한 매력으로 워맨스를 겪을 수 있어서 좋았다. 극중 연우와 사월이가 사건을 헤쳐나가는 장면이 있기 때문에 전작보다 다양한 워맨스 장면이 나올 것 같다"라고 했다. 또 그는 "선배님과 제가 '베스트 커플상을 노리자'라며 재미있게 촬영했다"라며 웃었다.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은 죽음을 뛰어넘어 2023년 대한민국에 당도한 19세기 욕망 유교걸 박연우(이세영 분)와 21세기 무감정 끝판왕 강태하(배인혁 분)의 금쪽같은 계약결혼 스토리를 그린 드라마. 동명의 '네이버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극중 이세영은 이조판서 박대감댁 금쪽같은 외동딸이자 나이가 찼음에도 불구, 혼인하지 못한 한양 제일의 원녀 박연우 역을 맡았다. 배인혁은 SH그룹 부대표로 '살아 있는 인간 안드로이드'라 불리는 강태하 역을 맡았다. 주현영은 수다스럽고 잔망스러운 눈치 백단의 소유자이자 박연우의 몸종 사월 역을, 유선호는 세상에서 노는 게 제일 좋은 한량 재벌 3세, 강태하의 이복 남동생 강태민 역을 연기했다.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은 24일 오후 9시 50분에 첫 방송 된다.
상암=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