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괴물' 고레에다 히로카즈 "두 아역 배우, 성→LGBTQ 교육받아"

  • CGV용산=김나연 기자
  • 2023-11-22
'괴물'의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아역 배우들과 함께 작업한 과정을 밝혔다.

22일 서울시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괴물'(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언론배급시사회가 개최됐다. 영화 상영 이후 화상 기자간담회를 통해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괴물'은 몰라보게 바뀐 아들의 행동에 이상함을 감지한 엄마가 학교에 찾아가면서 의문의 사건에 연루된 주변 사람들 모두가 감정의 소용돌이를 겪게 되는 이야기.

특히 '괴물'의 주역 쿠로카와 소야, 히이라기 히나타는 그간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영화 속 아역 배우들과 마찬가지로 오디션을 통해 발탁되었으며, 압도적으로 뛰어난 연기력으로 선택된 만큼 작품 속에서 초등학생 '미나토'와 '요리'로 각각 분해 완벽한 열연을 펼친다.

고레에다 히로카즈는 "아역 배우들과 함께 작업하는 과정은 '아무도 모른다'와는 전혀 달랐다. 당시에는 아이들에게 대본을 주지 않고, 현장에서 입으로 전달하면서 즉흥적으로 연기를 하게 했다. 순간순간 그 장소에 그 아이들이 있다는 것을 표현했다"며 "이번 영화에서는 굉장히 복잡하고, 단순하지 않은 감정을 표현해야 했기 때문에 즉흥적으로 연기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판단했다. 그래서 오디션 단계에서부터 아이들에게 대본을 준다는 것을 전제로 뽑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어 "당연하지만, 오디션 과정에 두 명의 소년이 가장 뛰어났다. 두 사람 모두 대본이 있으면 좋겠다고 얘기했고, 대본을 미리 주고, 리딩하고, 리허설했다"며 "또 성교육 공부를 포함해 LGBTQ(성소수자) 관련 선생님을 모셔 아역 배우, 스태프가 모여서 교육받는 시간을 가졌다. 당연히 부모님의 허락을 받았고, 하나하나 단계를 밟아나가면서 아역배우들의 연기를 만들어갔다. 이번에 새롭게 시도한 접근법은 좋았다고 생각하고, 다행히 아이들의 좋은 연기가 나왔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CGV용산=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