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내 안에 홍콩' 강윤성 감독 "황찬성X우혜림, 키스신 수위 고민"

  • CGV용산=김나연 기자
  • 2023-11-23
'내 안에 홍콩이 있다'의 강윤성 감독이 기억에 남는 장면으로 뽀뽀신을 꼽았다.

23일 서울시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단편 영화 '내 안에 홍콩이 있다'의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강윤성 감독, 우혜림, 황찬성이 참석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내 안에 홍콩이 있다'는 홍콩을 모티브로 세 개국 감독이 모여 단편 영화를 만드는 프로젝트로, 어느 날 느닷없이 잠옷 차림으로 홍콩에 떨어진 '혜림'이 기억을 더듬어 한 가게를 찾아가고 그 곳에서 첫 사랑 '찬성'을 만나지만 무슨 짓을 해도 현실로 돌아갈 수 없어 최후의 수단을 시도하는 LOVE 판타지.

강윤성 감독은 '내 안에 홍콩이 있다' 연출을 맡은 계기에 대해 "코로나 이전에 제안을 받은 작품인데, 코로나19 탓에 계속 연기되다가 끝나는 시점인 올해 1월에 촬영했다. 저도 카지노 촬영이 끝나고,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판타지 로맨스 장르를 꼭 해보고 싶었는데 홍콩이라는 장소는 정해져 있었다. 근데 장르와 홍콩이 잘 어울리겠다고 생각했다. 두 배우가 정해진 후에는 그 배경을 가지고, 이야기를 쓰고 싶었다. 어떤 관계였는지, 어떻게 살았는지 촬영 직전까지 물어보면서 대본을 고쳐나갔다"고 설명했다.

또한 강윤성 감독은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으로 두 사람의 키스신을 꼽았다. 우혜림은 "다양하게 이런저런 시도를 했다"고 했고, 강윤성 감독은 비하인드 영상에서 "키스신을 어느 정도 수위까지 갈지 얘기했다. 딥한 키스로 가야 하는지, 가벼운 뽀뽀 정도가 돼야 하는지 고민했는데 입술은 움직여야 한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CGV용산=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