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내 안에 홍콩' 우혜림X황찬성 "JYP 동료→연기 호흡, 친해서 편해"

  • CGV용산=김나연 기자
  • 2023-11-23
배우 우혜림, 황찬성이 '내 안에 홍콩이 있다'에서 호흡을 맞춘 소감을 밝혔다.

23일 서울시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단편 영화 '내 안에 홍콩이 있다'의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강윤성 감독, 우혜림, 황찬성이 참석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내 안에 홍콩이 있다'는 홍콩을 모티브로 세 개국 감독이 모여 단편 영화를 만드는 프로젝트로, 어느 날 느닷없이 잠옷 차림으로 홍콩에 떨어진 '혜림'이 기억을 더듬어 한 가게를 찾아가고 그곳에서 첫 사랑 '찬성'을 만나지만 무슨 짓을 해도 현실로 돌아갈 수 없어 최후의 수단을 시도하는 LOVE 판타지.

우혜림은 "사실 강윤성 감독님과 함께한다는 게 영광이었다. 또 어렸을 때 살았던 곳이라서 홍콩에서 촬영한다는 게 의미 있는 포인트"라며 황찬성과 호흡에 대해서는 "연기 호흡은 처음 맞춘 건데 미리 알던 사람이라서 편하게 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좋았다. 근데 오빠는 제가 연기 경험이 별로 없어서 걱정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찬성은 출연한 이유에 대해 "'강윤성 감독님이 하는 단편이 있는데 생각이 있냐'라는 얘기만 듣고 장르, 시나리오 안 보고 출연을 결정했다. 이후에 혜림이가 한다는 걸 듣고, 촬영 시작 전부터 기분이 좋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우혜림이) 어린 시절에 홍콩에 살았으니까 어울린다고 생각했다. 연기 경험이 별로 없다는 건 생각을 전혀 안 했다. 서로 알았던 기간도 길어서 오히려 편했다. 처음 보는 사람이 왔으면 친해지려고 노력했을 텐데 그런 시간을 생략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CGV용산=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