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강남순' 이유미 "옹성우, 착실한 친구..軍서 카톡으로 장난 보내"[인터뷰②]

  • 한해선 기자
  • 2023-11-27

배우 이유미가 '강남순'에서 군 복무 중인 옹성우와 카톡으로 장난치며 소통 중이라고 밝혔다.

이유미는 27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한 카페에서 JTBC 토일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극본 백미경, 연출 김정식, 이경식, 이하 '강남순') 종영 기념 인터뷰를 갖고 스타뉴스와 만났다.

'힘쎈여자 강남순'은 선천적으로 놀라운 괴력을 타고난 3대 모녀가 강남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신종마약범죄의 실체를 파헤치는 '대대힘힘' 코믹범죄맞짱극. 2017년 방영된 '힘쎈여자 도봉순' 이후 'K-여성 히어로물'로 '힘쎈' 시리즈가 6년 만에 세계관을 확장해 돌아왔다. '힘쎈여자 도봉순', '품위있는 그녀', '마인' 등을 집필한 백미경 작가와 '술꾼도시여자들'을 연출한 김정식 감독이 의기투합했다.

'강남순'은 마약 범죄를 꼬집는 메시지를 유쾌한 히어로물로 풀어내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고 10.4%의 최고 시청률과 넷플릭스 8개국(한국, 볼리비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페루, 싱가포르 등) 시청 순위 1위를 기록, 26일 종영했다.

이유미는 극중 할머니 길중간(김해숙 분)과 엄마 황금주(김정은 분)의 모계 유전으로 태어날 때부터 괴력을 소유한 '긍정 파워' 강남순 역을 맡았다. 도봉순(박보영 분)의 사촌인 강남순은 어린시절 가족을 잃어버리고 몽골의 양부모 밑에서 자랐다가 항금주, 길중간과 극적으로 상봉하고 마약 퇴치 등 정의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강남순은 경찰 강희식(옹성우 분)과 '마약 빌런' 류시오(변우석 분)를 퇴치하며 러브라인을 보여주기도 했다.


-옹성우와 로맨스 호흡은 어땠나.

▶계속 장난쳤다.(웃음) 둘 다 낯을 가리는 성격인데 장난 치면서 많이 친해졌다. 옹성우 씨는 공부를 많이 하고 착실한 배우였다. 어떤 신이 있으면 감독님과 많이 얘기하고 어떤 부분에서 저에게 많이 물어보기도 했다. 연기에 진지한 친구였다. 본방 보면서 성우의 멋있는 모습이 나오면 카톡으로 캡쳐해서 보내줬다. 카톡으로 장난 많이 쳤다.(웃음)

-옹성우와 키스신은 어땠나.

▶어떻게 할지 얘기를 많이 나누면서 하니까 민망한 것은 없었다. 하나 하나 찍으면서 마무리를 하는 촬영이어서 아쉬움이 있었다.

-마약 범죄, 사기꾼 얘기 등 '강남순'이 현재 사회적 이슈와 맞물려 더욱 주목 받았다.

▶작가님이 대단하다고 생각했다. 어떻게 이게 시기적으로 잘 맞을 수 있었지? 생각했고 시기적으로 맞아서 다행이라 생각했다. 딥한 소재가 아니라 좀 더 가볍고 사이다 같은 이야기로 해서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준 드라마가 된 것 같았다.


-옹성우와 변우석 사이에서 로맨스를 보여줬다.

▶남순이는 어느 캐릭터와 붙어도 로맨스가 잘 보인 것 같다. 희식이와 시오는 다르지 않냐. 한 명이 둘 다와 잘 어울려서 그런 소릴 들을 수 있다는 건 그만큼 남순이란 캐릭터가 매력적이었던 것 같다. 전 둘 다 좋다.

-'남순♥시오'를 응원하는 반응이 있었다.

▶시오도 매력이 있었다. 시오를 좋아해 주시는 분들이 많겠구나 싶었다.

-연기가 힘들었던 적은 없었나.

▶자신감은 있었다. '언젠간 그래도 될 거야'란 생각이 저를 많이 잡아준 것 같다. 연기하는 게 너무 재미있었다. 이걸 계속 하고 있는 것이 감사했다. 힘든 생각이 들어도 찰나였고 연기가 재미있어서 돌아왔고 더 욕심났다.


-이유미의 롤모델은?

▶저는 사실 롤모델이 정말 정말 수시로 바뀌고 정말 많다. 그래서 롤모델을 지정하지 못했다. '강남순'을 하면서 정은 선배님과 해숙 선배님을 보면서 그런 생각을 했다. 정은 선배님이 사람을 정말 잘 챙기는 모습을 보면서 나도 이 일을 하면서 주변 사람을 더 잘 챙겨야겠다고 생각했다. 해숙 선배님은 오랫동안 연기에 대한 열정을 놓지 않는 모습이 멋있어 보였다. 하나하나 말씀이나 행동이 너무 사랑스런 부분이 많아서 저에게 또 롤모델이 됐다. 저에겐 수만명의 롤모델이 있었다.

-사람들이 '오징어 게임'과 '강남순' 중 어느 인물로 더 알아보는 것 같나.

▶예전엔 '오징어 게임'으로 많이 알아봐 주셨는데 요즘엔 '강남순'으로 많이 알아봐 주시더라. 김밥을 사러 가더라도 남순이라고 알아봐 주셨다. '남순아 남순아'라고 불러주시는 게 저에게 새롭더라. 남순이를 연기한 건 저에게 천운이었다고 생각했다.

-도전해보고 싶은 캐릭터는?

▶또 하나의 끌리는 재미있는 캐릭터를 해보고 싶다. 아직 제가 못해본 게 많아서 궁금하다.

-해외에서 인기가 많다. 해외 진출을 위해 영어 공부도 했는지.

▶해외에 놀러가고 싶어서 공부를 하지만 쉽게 늘지도 않더라.(웃음) 할 수 있으면 저에게 나쁠 건 없으니 다양한 문화를 습득할 기회가 생기면 도전해보고 싶다. 도전은 늘 재미있지 않냐.
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