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다크비 "올해 마지막 장식하는 미니 7집, '힙'한 매력 보여드리고파"

  • 광진=최혜진 기자
  • 2023-11-30
보이 그룹 다크비(DKB, 이찬 디원 지케이 희찬 룬 준서 유쿠 해리준)가 컴백 소감을 전했다.

다크비는 30일 오후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미니 7집 '힙'(HIP)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번 앨범은 미니 6집 리패키지 앨범 '위 러브 유'(We Love You) 발표 이후 약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힙'에는 타인의 시선에서 벗어나 진정한 '나'를 발견하고, 줏대 있게 성장하겠다는 여덟 멤버의 강인한 의지가 담겼다.

이날 준서는 "저희가 벌써 7번째 미니 앨범을 보이게 됐다. 팬들과 대중들께 어떻게 하면 좋은 음악을 들려드릴 수 있을까 고민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중요한 앨범이라 의미가 있고, 각오도 남다르다. 다크비의 '힙'한 매력, '힙'한 멋짐을 보여드리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지케이는 "저희가 쉴 새 없이 달려왔는데 해를 넘기기 전에 팬들을 만날 수 있어 행복하다. 이번 앨범은 저희 장점을 다 끌어온 앨범이다. 많이 좋아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타이틀곡 '왓 더 헬'(What The Hell)은 신스 베이스와 글리치 합 기반의 힙합 댄스 곡으로, 심플하면서도 임팩트 있는 후렴구가 중독성을 선사한다. 어떠한 고난이 와도 이겨낼 수 있다는 다크비의 포부를 '왓 더 헬'이라는 문장에 녹여냈다.

이외에도 신보에는 그루비하면서도 하드한 사운드로 '힙'한 무드를 극대화한 '고스트 라이다(와우 와우)'(Ghost Ridah (Wow Wow)), 감성적인 보이스로 좋아하는 상대에 대한 마음을 노래하는 '겁이나(Me, Me & You)'(겁이나 (미, 미 & 유)), 상대의 매력에 녹아 사랑에 푹 빠진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슬러쉬'(Slush), 함께 쌓아온 추억을 불꽃놀이처럼 높게 쏘아 올려 화려한 결실을 맺자는 팬송 '쏘아 올려(Fireworks)'(쏘아 올려 (파이어웍스))가 담긴다. '쏘아 올려'에는 멤버 이찬과 지케이가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한편 '힙'은 이날 오후 6시 발매된다.
광진=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