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물어보살' 왕따·폭행·담뱃불·갈취 역대급 女사연

  • 윤상근 기자
  • 2023-12-11

'무엇이든 물어보살'에서 수차례 폭행과 담뱃불 가해를 당한 충격적인 여성 사연자의 이야기가 전해졌다.

11일 방송된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245회에서는 믿었던 친구에게 돈을 갈취 당하고 친오빠의 친구에게 폭행까지 당한 사연자가 출연했다.


사연자는 초등학교 때부터 지속적으로 왕따를 당하다가 고등학교 때 유일하게 아무 조건 없이 다가와 준 친구가 있었는데 만날 때마다 사달라고 하면서 바쁘다고 말해도 계속 불러내서 성인 되면서 연락을 끊고 지내다가 친구에게 다시 연락이 왔고, 다시 잘 지내던 친구가 갑자기 같이 자취를 하자고 제안했다고 밝혔다.

돈이 없다는 사연자에게 친구가 보증금 중 140만 원을 선뜻 빌려주었지만 일이 구해지지 않아 빌려준 돈과 생활비, 월세 때문에 빚이 늘어 갔는데 친구는 "이러면 안 된다, 대출이라도 받아라"라고 말하며 2금융 쪽으로 알아봐 주었고 대출을 받았다고 전했다.

대출받은 300만 원으로 생활비부터 갚고 일하면서 60만 원씩 차근차근 빚을 갚았지만 친구가 빌린 돈에 대해 두 배 이자를 붙여 갚으라고 요구하며 이것이 점점 불어나 천만 원이 넘었다는 사연자의 얘기를 듣고 깜짝 놀란 서장훈은 "고리대금업자야? 아무리 친구이지만 법정이자라는 게 있는데"라며 의아해했다.

심지어 친구는 사연자의 친오빠에게 "(사연자가) 돈을 안 갚고 있으니 오빠가 대신 좀 갚아주세요"라며 연락을 취했고 1년 반 만에 사연자와 가족들이 갚은 돈이 무려 총 3천만 원 이상이 되었다는 말에 서장훈은 "같이 자취를 생각하게 된 이유가 뭐야?"라고 물었고, 이에 사연자가 "연락이 와서 기쁜 마음이 들었다"라며 울먹이자 이수근이 "친구도 없고 외로운데 연락이 와줘서 같이 살았지만 얘는 철저히 계획적으로 접근한 것 같다"라며 사연자의 심정을 공감했다.

이후 친오빠와 같이 자취하는 친오빠의 친구가 "우리 자취하는 집에 잠깐 와 있으라고 해"라며 제안했고, 그 집에 들어가 살았지만 단둘이 있으면 오빠 친구가 "말을 안 듣고 싸가지가 없다"라며 폭행하기 시작했다는 충격적인 얘기를 두 보살에게 털어놨다.

주먹으로 복부를 때리고 손바닥으로 수 십 차례 머리를 내리치며 폭행 당했다는 사연자에게 이수근은 "맞았을 때 친오빠한테 말하지 않았어?"라고 말했고, 이에 사연자는 얹혀산다는 미안함과 폭력에 대한 공포심 때문에 말할 수 없었다"라고 답하면서 두 번째 폭행 때 등을 담뱃불로 지졌다며 다시 한번 충격적인 말을 꺼냈다.

사연자는 두 번째 폭행 이후 친오빠에게 폭행 사실을 고백했고 본가의 위치를 아는 친오빠의 친구를 피해 기숙사가 있는 공장으로 피신했지만 "얘기하면 너네 부모님이나 친오빠 손가락이나 발가락 하나 부러뜨리는 거 일도 아니다"라고 협박해 누군가에게 알리지 못했다고 말했고, 이에 서장훈은 "걔가 뭔데! 네가 왜 참아야 하는데!"라며 분노했다.

사연자의 부모님이 친자식처럼 챙겼던 친오빠의 친구는 공장 언니와 밥을 먹으러 간 사연자에게 "지금 엄마와 함께 그 공장으로 가고 있으니 한 시간 안으로 와라"라며 압박했고 공포심에 몸이 아파 응급실에 갔던 사연자는 소견서를 떼고 경찰에 신고했는데 본인과는 사과 한 마디 없이 합의를 요구했다고 속상한 마음을 털어놨다.

생활고에 시달리고 있어 천만 원을 받고 합의를 선택했다는 사연자에게 이수근은 "강하게 나올까 봐 혼자 다 삭히려고 했던 성격인 거 같은데 용기를 처음부터 가졌어야지"라며 공감했고, 서장훈은 "외롭고 힘들었을 마음은 다 이해하지만 아무나 다 믿는 것은 말도 안 돼"라고 말하면서 "부모님이나 주변 사람들과 상의하고 혼자 살아간다는 생각으로 살면서 사람들과 적당한 선을 지켜야 한다"라며 진심 어린 충고를 건넸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무엇이든 물어보살' 최초로 즉석 소개팅을 주선했던 66세 동갑 어르신들의 만남 이후 근황도 소개됐다.

즉석 소개팅 이후 먼 거리에 사는 이유로 전화로만 연락을 주고받으며 여러 가지 주제로 대화를 나눴지만 하나도 맞는 게 없어서 이어지지 않았다는 소식에 두 보살이 안타까움을 감추지 못했다.

또한, 노무사 사무소 면접에서 만난 여성에게 짝사랑에 빠져 미련을 버리지 못하는 사연자와 전세사기를 당해 원양 상선에 탈 예정이라는 작가, 미국 명문대를 졸업해 최초·최연소 액셀러레이터가 되었지만 남에게 상처 주는 직업 때문에 고민이라는 여성의 사연도 이날 '무엇이든 물어보살' 245회에 방송됐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