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낮뜨달' 김영대 "도하 役, 애정 깊다..촬영 전 소리 내 울어"[인터뷰①]

  • 안윤지 기자
  • 2023-12-18
배우 김영대가 '낮에 뜨는 달' 촬영 전 눈물을 흘릴 정도로 캐릭터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김영대는 18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아우터유니버스에서 ENA 드라마 '낮에 뜨는 달'(극본 김혜원·정성은, 연출 표민수·박찬율) 종영을 기념해 스타뉴스와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낮에 뜨는 달'은 사랑하는 연인에게 살해당한 뒤 시간이 멈춰버린 남자와 전생의 기억을 잃고 한없이 흘러가 버린 여자의 위험하고 애틋한 환생 로맨스다. 김영대는 극 중 한준오와 도하 역을 맡았다. 한준오는 대한민국 톱스타로, 광고 촬영 중 돌연 차량이 한강에서 추락하면서 사망했다가 도하에게 몸을 빼앗겨 되살아나는 캐릭터다. 도하는 왕의 총애를 받는 백전백승 신라 대장군으로 가야를 멸망시킨 뒤 가야 유민 출신인 한리타와 슬픈 연을 만나게 된다.

그는 이번 캐릭터에 큰 애정을 느끼며 "'나락까지 가줘야지'란 대사가 웹툰에서 상당히 유명하더라. 난 욕심이 있어서 그걸 드라마에서도 잘 살리고 싶었다. 또 드라마에서 사극 말투이지 않나. '네가' 이 발음도 잘 살리고 싶었다. 정말 여러 버전으로 찍었던 거 같다"라며 "사실 도하는 잘못된 길로 가고 있는데 그렇지 않은 게 불쌍했다. 그래서 리타도 불쌍했고 나락까지 가줘야 한다는 말이 어떤 심정으로 역행하고 있었는지, 리타를 함께 옆에 두고 있는지를 나타내주는 대사였다. 그래서 잘 준비했던 거 같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낮에 뜨는 달'은 팬들이 많아서 플레이리스트를 정리해줬더라. 그거에 도움을 많이 받았다. 노래를 들으면서 연기하다 보니까 촬영 전부터 꺼억 꺼억 울기도 했다. 그런 순간들이 되게 많았다"라며 "도하가 이성적이고 냉철해서 눈물도 정적으로 흘리고 감정적인 걸 많이 걷어냈다. 나도 그게 바르다고 생각했다"라고 전했다.

앞서 상대 배우인 표예진은 살이 5kg 빠졌을 정도로 고난함을 느꼈다고. 이에 김영대는 "서로 분량이 너무 많았기 때문에 중반부 넘어서 가서는 주 6,7회차를 촬영했다. 이렇게 힘든 드라마를 처음 찍어볼 정도였다. 서로 누워있는 신은 이 사람이 진짜 자더라. 예진 누나도 자는 신이 방송에 나왔는데 진짜로 자는 게 보이더라. 나도 막 누워있을 때 코 고는 소리도 나고 그랬다. 그 정도로 체력적으로 아주 힘든 작품이었다"라면서도 "체력적으로 힘들어서 놓치면 안 되는 신들이 많았다. 스스로 예민해지려는 부분도 있었다. 예진이 누나한테 말도 못 거는 게 이해가 되겠더라"고 말했다.

'낮에 뜨는 달'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으론 액션신이 존재한다. 김영대는 이번 작품 때문에 액션 스쿨을 2개월 정도 다녔다면서 " 사실 액션 스쿨에서 하는 거랑 다 달랐다. 그냥 자세만 익히는 거였고 동선이 다 달라졌다. 그래도 워낙 또 촬영 들어갈 땐 전쟁이라고 생각하고 한 부분이었다. 그림이 너무 잘 나왔다고 좋아하더라"며 "드라마에서 전쟁 신을 잘 못 봤던 거 같아서 뿌듯했다. 3일 정도 찍었다. 갑옷이 진짜 무겁다. 나중에 갑옷을 풀고 보니 다 멍이 시퍼런 멍이 들어있었다. 결과물을 보니 멍이 한두군데 들어도 되겠더라"고 얘기했다.
안윤지 기자 | zizirong@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