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환승연애3' 시즌제 성공 방정식 입증..제대로 터졌다

  • 김노을 기자
  • 2024-01-06
'환승연애3'가 시즌제 성공 방정식을 썼다.

지난해 12월 29일 베일을 벗은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3'는 첫 화 공개와 동시에 티빙 오리지널 중 첫 주 유료가입기여자 수 역대 1위를 기록하며 과몰입 레이스의 스타트를 끊었다.

뿐만 아니라 공개 후 8일 만에 유료가입기여자수가 '환승연애2' 대비 50% 증가하며 초반부터 이전 시즌의 아성을 뛰어넘는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특히 5일에는 2, 3화가 연속 공개되면서 첫 주에 이어 커뮤니티를 휩쓸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이별한 커플들이 한 집에 모여 지나간 연애를 되짚고 새로운 인연을 만난다는 파격적이고 흥미로운 설정과 현실 공감 100% 연애 서사로 전국에 과몰입 신드롬을 일으킨 '환승연애' 시리즈는 티빙 대표 프랜차이즈 IP로서 매 시즌 자체 신기록을 세우며 시즌제 성공 방정식을 새로 쓰고 있다. '환승연애3'가 공개된다는 소식만으로도 이전 시즌인 '환승연애2'가 '오늘의 티빙 TOP 20'에 진입, 시즌 3가 공개된 이후에도 나란히 순위를 지키고 있다.

'환연앓이', '환친자'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낸 '환승연애' 시리즈의 인기 요인으로는 이용자들의 몰입도를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긴 러닝타임을 꼽을 수 있다. 숏폼 콘텐츠 소비가 지배적인 트렌드에도 불구하고 연애 서사와 감정선을 밀도 있게 담아낸 장시간의 러닝타임이 각광받고 있는 것. 특히 '환승연애3'는 역대 시즌 중 가장 긴 분량의 첫 화(126분)를 선보여 공개 전부터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환승연애3'는 기존 포맷의 매력을 고스란히 살리는 한편 새로운 변주로 신선함을 더했다. 이번 시즌에서 새롭게 도입된 '인연의 실타래'와 X가 보낸 '이별 택배'에 이어 3화에는 '음성 사서함'이 등장, 본격적인 환승을 앞둔 출연진들의 감정의 파장을 증폭시키며 보는 이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연출을 맡은 김인하 PD는 인터뷰를 통해 "제작진이 바뀌었다고 해서 프로그램의 감성이나 포맷을 바꿀 필요는 없다고 생각했다"며 "이미 훌륭한 콘텐츠이기에, 'X가 보내온 이별 택배'처럼 약간의 변주만 줬다"고 밝힌 바, 오직 '환승연애3'에서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재미에 대한 기대를 더한다.
김노을 기자 | sunset@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