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르세라핌 'Perfect Night' 또 정상..K팝 女 사상 최초

  • 이승훈 기자
  • 2024-01-11
걸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써클차트 정상을 석권했다.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첫 영어 디지털 싱글 'Perfect Night'가 11일 발표된 써클차트의 2023년 12월 월간 차트 디지털 부문과 스트리밍 부문에서 나란히 1위를 차지했다. K-팝 여성 아티스트의 영어 곡이 써클차트 월간 디지털, 스트리밍 부문 정상을 휩쓴 것은 사상 처음이다.

'Perfect Night'는 써클차트의 최신 주간 차트(2024년 1주 차/집계기간 12월 31일~1월 6일) 디지털 부문과 스트리밍 부문에서도 1위를 찍었다. 이 곡은 발표된 지 2개월 반이 훌쩍 지난 시점까지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장기집권하며 무서운 뒷심을 발휘 중이다.


르세라핌은 지난 10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2023'에서 올해의 가수상 써클지수 부문과 유니크리스너 부문 2관왕에 올랐다. 르세라핌은 영상을 통해 "값진 상 주셔서 감사하다. 많은 분들이 우리 음악을 들어주신 덕분이다. 더 기대되는 아티스트가 되겠다. 무엇보다 우리 피어나(팬덤명)에게 감사드린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UNFORGIVEN (feat. Nile Rodgers)',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 'Perfect Night' 등 지금까지 발표된 르세라핌 곡의 모든 안무를 제작, 총괄 디렉팅한 쏘스뮤직의 박소연이 올해의 퍼포먼스 디렉터 상을 받았다. 이와 함께 올해의 비주얼 디렉터 부문에서도 르세라핌 팀이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이승훈 기자 | hunnie@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