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김동준, 고려 호족에 전쟁 선포.."최수종 거센 반발에 괴로움" [고려거란전쟁]

  • 윤성열 기자
  • 2024-01-13
'고려거란전쟁'에서 김동준이 고려의 모든 호족들에게 전쟁을 선포한다.

13일 방송되는 공영방송 50주년 특별 기획 KBS 2TV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극본 이정우, 연출 전우성·김한솔, 제작 몬스터유니온·비브스튜디오스) 17회에서는 지방 개혁을 추진한 현종(김동준 분)이 신하들의 거센 반대가 이어지자 최후의 결단을 내린다.

앞서 개경으로 돌아온 현종은 지방 호족 세력에 대한 견제를 시작했다. 그는 공을 세운 대신들을 포상하는가 하면, 전쟁 중 도망친 이들을 용서하겠다고 밝혀 신하들의 반발을 샀다.

본방송을 앞두고 공개된 스틸에는 현종은 자신의 부름에 주저하는 장연우(이지훈 분)의 집무실을 직접 찾아가는 모습이 담겼다. 전쟁의 참혹함을 겪은 현종은 개경에 돌아오자마자 참극의 굴레에서 벗어나기 위해 지방 개혁부터 시작한다. 하지만 믿었던 신하 강감찬(최수종 분)을 비롯해 신하들이 반기를 들자, 현종은 자신과 뜻을 함께할 우군을 늘려가기로 결심한다.

호족 출신 장연우는 고려의 모든 호족들에게 칼을 빼든 황제의 선전포고에 혼란을 겪고, 급기야 황제의 면담 요청에 노심초사한다.

한 명의 우군이라도 더 늘려야 했던 현종은 직접 장연우를 만나러 간다. 예상치 못한 황제의 방문에 깜짝 놀란 장연우는 무릎을 꿇고 자신의 뜻을 피력한다. 과연 고민 끝에 내린 결론은 무엇일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제작진은 "17회에서는 개경으로 돌아온 황제가 먼저 지방 호족들에 대한 전쟁을 선포한다. 그는 제일 의지하고 믿었던 신하 강감찬의 거센 반발에 괴로움을 호소하는가 하면, 다시는 전쟁에서 지지 않기 위해 최후의 결단을 내린다. 전쟁을 겪은 현종이 어떻게 변모하고 성장하는 게 되는지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윤성열 기자 | bogo109@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