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빈지노·스윙스·식케이·키드밀리 '한국 힙합어워즈' 올해의 아티스트 후보

  • 윤상근 기자
  • 2024-01-15

'한국 힙합 어워즈'(Korean Hiphop Awards, 이하 KHA)가 각 부문 최종 후보를 공개했다.

'KHA 2024'는 15일 주요 부문 후보를 공개했다.

가장 관심을 받는 '올해의 아티스트' 후보에는 빈지노, 스윙스를 비롯해 키드밀리, 식케이, 릴러말즈, 랍온어비트가 이름을 올렸다. 'KHA 2024'의 최종 투표는 오는 1월 15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다.

부문별로 쟁쟁한 힙합, R&B 아티스트들이 각축전을 벌이는 가운데, 올해 AP Alchemy를 설립하고 왕성하게 활동을 이어온 스윙스와 스꺼러갱 비즈니스 소속으로 정규 앨범 발매 등으로 수작들을 남긴 랍온어비트가 각각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최다 노미네이트를 차지했다. 이 밖에도 키드밀리, 빈지노, 이센스, 식케이 등이 여러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정규 앨범을 발매한 빈지노와 이센스를 필두로 키드밀리의 'BEIGE'와 스카이민혁의 '해방', AP Alchemy의 컴필레이션, 랍온어비트의 'Trapstar Lifestyle'까지 '올해의 힙합 앨범' 후보에 올랐으며 이외에도 10개 부문에 대한 후보들이 발표됐다.

한국 힙합을 대표하는 두 매체인 힙합플레이야와 힙합엘이가 공동 기획한 프로젝트인 'KHA 2024'는 2023년 1월 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발매된 국내 힙합, R&B 작품들과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시상식이다. 올해로 8회째인 'KHA 2024'는 당해 힙합, R&B 장르의 작품과 아티스트의 활약상을 조명할 예정이다.

'KHA 2024' 시상 부문은 '올해의 아티스트', '올해의 힙합 앨범', '올해의 R&B 앨범' 등 총 10개 부문이다. KHA 2024부터는 선정위원, 네티즌의 의견을 수렴하여 힙합플레이야 X 힙합엘이가 후보를 직접 선정했다. 음악평론가와 매체 전문가들, 레이블 A&R, 영상 디렉터, 공연 기획자, 음원 유통사 관계자 등 각종 분야의 전문가들이 합류한 선정위원단은 총 28명으로 구성됐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