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투잡도 가능"..'파묘' 최민식, '무속인 변신' 김고은 열연 극찬

  • 종로=김나연 기자
  • 2024-01-17
'파묘'의 최민식, 유해진이 무속인으로 변신한 김고은의 열연을 극찬했다.

17일 서울시 종로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영화 '파묘'(감독 장재현)의 제작보고회가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장재현 감독을 비롯해 배우 최민식, 김고은, 유해진이 참석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파묘'는 거액의 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담은 오컬트 미스터리 영화. 최고의 풍수사, 장의사, 무속인들의 협업은 과학과 미신 사이의 미묘한 줄타기를 보여주며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최민식은 '파묘'에서 무속인으로 변신한 김고은에 대해 "굿 촬영 장면을 보고 '이러다 투잡 뛰는 거 아니야? 돗자리 까는 거 아니야? 그러면 안 되는데'라고 생각했다. '굿이나 보고 떡이나 먹자'라는 말처럼 그 신을 찍을 때 저와 유해진 배우는 언저리에 얼쩡대기만 했다. 너무 잘하고, 몰입되더라. 김고은 배우의 파격적인 모습이 이 영화의 백미다"라고 칭찬했다.

유해진 또한 "(김고은을 보며) '나에게 저 역할을 준다면 저렇게 해낼 수 있을까?' 싶더라. 정말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다. 하루종일 찍고, 굿뿐만 아니라 경을 외워야 하는 데 많은 노력이 필요하고, 공을 들여야 나올 수 있는 배역이다. 감독님도 욕심이 많은 분이라 '다시 한번 가자'라고 했을 때도 한 번도 인상을 찌푸리지 않더라. 대단하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고 말했다.

이에 김고은은 "배우 생활을 해보고, 안 되면 (투잡에) 도전해 보겠다"고 농담하며 "일단 굿 장면을 앞두고 리허설을 몇 날 며칠을 했다. 신내림을 받을 때 몸짓이나 춤사위를 위해 선생님 집에 자주 찾아갔다. 선생님과 밥을 함께 먹으면서 배워나갔다"고 설명했다.
종로=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