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라이즈, 'Love 119'로 음악방송 첫 1위.."라이즈, 브리즈, 뜬다!"

  • 한해선 기자
  • 2024-01-18

그룹 라이즈(RIIZE)가 데뷔 후 처음으로 음악방송 1위를 차지했다.

라이즈는 지난 18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Love 119'(러브 원원나인)의 무대를 선보임은 물론, MC 소희의 진행 아래 데뷔 4개월 만에 음악방송 첫 1위 트로피를 받았으며, 이어진 앙코르 무대 라이브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라이즈가 1월 5일 공개한 'Love 119'은 실물 음반이 없는 디지털 싱글로, 이번 음악방송 1위는 음반 점수를 제외한 음원, 소셜 미디어 및 팬 투표, 방송 점수만을 합산한 결과인 만큼, '라이징 음원 강자'의 탄생을 실감케 했다.

이날 방송에서 라이즈는 "음악방송 첫 1위다. 브리즈(BRIIZE, 공식 팬클럽명)에게 고맙고, 저희를 위해 늘 애써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 데뷔 때부터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이 상을 소중히 기억하면서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깜짝 진행된 위버스 라이브를 통해 멤버들은 "라이즈, 브리즈, 뜬다!"는 힘찬 외침과 함께 손을 모아 트로피를 들어올리고 자축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처음이라 제대로 즐기지 못한 것 같다"면서 다음 음악방송 1위 공약으로 '릴레이 댄스'를 제시하며 기쁨을 만끽했다.

또한 "감정이 벅차서 울컥했다. 이 상은 브리즈의 상이기도 하다"(쇼타로), "저희를 위해 팬분들께서 노력해 주신 걸 안다"(은석), "지난 시간이 주마등처럼 스쳐갔다. 이 순간을 위해 달려온 것 같다"(성찬), "목표가 하나씩 채워지니까 좋다. 앞으로도 정진하겠다"(원빈), "1위 확정되고 브리즈 생각 밖에 안 났다"(소희), "요즘 감사할 일이 계속 찾아와 기쁘다"(앤톤) 등 못다한 소감도 덧붙였다.

라이즈 싱글 'Love 119'은 첫사랑의 감정을 응급 상황에 빗대어 표현한 곡으로, 라이즈 독자적 장르 '이모셔널 팝'의 서사를 성공적으로 이어가는 동시에 SM 음악의 힘을 입증하며 멜론 TOP100 차트 7위(18일 기준)로 또 다시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 국내외 주요 음원 차트에서 꾸준한 인기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라이즈는 오는 20일 방송되는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해 'Love 119' 무대를 펼친다.
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