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선산' 류경수 "연상호 감독은 귀인, 많은 고민 끝 성장하게 해" [인터뷰③]

  • 최혜진 기자
  • 2024-01-25
배우 류경수가 '선산'의 연상호 감독을 귀인이라 칭했다.

25일 류경수는 서울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스타뉴스와 만나 넷플릭스 시리즈 '선산'(극본 연상호, 연출 민홍남)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선산'은 존재조차 잊고 지내던 작은아버지의 죽음 후 남겨진 선산을 상속받게 되면서 불길한 일들이 연속되고 이와 관련된 비밀이 드러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류경수는 극 중 주인공 대학교 시간 강사 윤서하의 이복동생 김영호 역을 맡았다.

이날 류경수는 김현주, 박희순 등 선배들과 호흡을 맞춘 소감을 밝혔다. 그는 "선배들이 어떻게 작업하나, 어떻게 준비하시는지 구석에서 훔쳐보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선배들은 강요가 없었다. 편하게 할 수 있게, 자신 있게 꿈을 펼칠 수 있게 많이 도와주셨다. 내가 더 나이가 들어서 선배가 되면 저런 애티튜드(태도)로 임해야겠단 생각이 많이 들었다"고 전했다.

류경수는 작품 기획과 집필에 참여했던 연상호 감독에게도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는 "연상호 감독에게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다. 사실 예전에 '뭐라도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할 때가 있지 않냐. 연기가 너무 하고 싶을 때가 기억이 난다. 그럴 때 뭔가 성장할 수 있는 캐릭터를 제안해 주셨다. 그걸 통해 많은 고민을 거치고 성장하게 된다. 또 ('선산') 포스터에도 제 얼굴 나오게 해 주셨다. 귀인이다"라고 웃음을 지어 보였다.
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