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소풍' 김영옥 "임영웅 감성, 내 가슴을 찔러..OST 여러 번 삽입하고파" [인터뷰③]

  • 최혜진 기자
  • 2024-02-07
배우 김영옥이 영화 '소풍'(감독 김용균) OST로 삽입된 가수 임영웅의 '모래 알갱이'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김영옥은 7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스타뉴스와 만나 '소풍' 관련 인터뷰를 갖고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소풍'은 절친한 친구이자 사돈지간인 두 친구 은심(나문희 분)과 금순(김영옥 분)이 고향 남해로 여행을 떠나며, 풋풋했던 16살의 추억을 마주하게 된다는 이야기다.

김영옥은 극 중 금순 역을 맡아 나문희가 분한 은심과 소녀 시절부터 황혼기까지 서로의 버팀목이 되어주며 오랜 우정을 과시하는 사이를 연기했다.

이날 김영옥은 "감독님이 (임영웅에게) 편지까지 보냈다더라. 나는 임영웅이 날 보고 참여해 준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닌가 보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영웅시대(임영웅 팬클럽 명)인 김영옥은 "그래도 이 영화에서 잘 대우를 안 해 줬을 텐데 참여해 준 거 보면 나와의 인연 때문인 것도 있지 않았을까"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또한 김영옥은 OST로 삽입된 '모래 알갱이'에 대해 "그 음악이 어쩜 그렇게 잘 맞냐. 내 욕심은 처음에도, 중간에도 넣는 거였다. 그런데 안 됐다"고 밝혔다.

김영옥은 임영웅의 팬이 된 계기도 밝혔다. 그는 "내가 원래 TV조선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터트롯'을 보지 않았다. 처음부터 거기에 빠져서 좋아하진 않았다. 그런데 우연히 내가 상처를 받고 있던 상황에서 '미스터트롯'이 볼 만하다는 전화를 받았다"고 했다.

이어 "슬픔은 슬픔으로 잊는다고 하지 않냐. 임영웅이 노래를 하는데 정말 내 가슴을 찌르더라. 감성이 남다르더라. 마치 내가 그 경연장에 있는 거 같았다"며 임영웅의 감성에 푹 빠져들어 팬이 됐다고 전했다.

한편 '소풍'은 이날 개봉돼 상영 중이다.
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