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소풍' 김영옥 "유언 자주 말해..박은숙이 '똥칠할 때까지 산다'고" [인터뷰①]

  • 최혜진 기자
  • 2024-02-07
영화 '소풍'(감독 김용균)의 배우 김영옥이 존엄사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김영옥은 7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스타뉴스와 만나 '소풍' 관련 인터뷰를 갖고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소풍'은 절친한 친구이자 사돈지간인 두 친구 은심(나문희 분)과 금순(김영옥 분)이 고향 남해로 여행을 떠나며, 풋풋했던 16살의 추억을 마주하게 된다는 이야기다.

극 중 김영옥은 금순 역을 맡아 나문희가 분한 은심과 소녀 시절부터 황혼기까지 서로의 버팀목이 되어주며 오랜 우정을 과시하는 사이를 연기했다.

김영옥은 작품 속 다뤄지는 존엄사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그는 "내가 유언을 수도 없이 흘리고 다닌다. 집에서뿐만 아니라 동료들한테도 말한다. 애들이 어릴 때부터 많이 아팠다. 그래서 옆에 있던 동료 배우들한테 '나 죽으면 우리 자식들 어루만져줘'라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배우 박원숙은 나한테 '유언은 수도 없이 하면서 똥칠할 때까지 산다'고 하더라"고 털어놔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김영옥은 "연명 치료에 대한 얘기는 아들, 딸과 많이 나눈다. 의식이 오락가락할 때 그걸 오래 끌지 않으려는 방법을 생각해보라고 한다"며 "이번에 그 문제에 대해 고려해 주면 좋겠다. 살아도 사는 게 아닌데 의료행위로 끌고 있는 게 말도 안 되는 거다. 내 의지로 할 수 있을 때가 행복이지, 꼼짝도 못 하는 걸 누가 원하겠냐"고 전했다.

한편 '소풍'은 이날 개봉돼 상영 중이다.
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