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미노이, 광고 불참 논란 돌파 "계약서엔 가짜 도장 찍혀" 폭로[스타이슈]

  • 안윤지 기자
  • 2024-03-03
가수 미노이가 광고 불참 논란에 입을 열었다.

미노이는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먼저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 대응하지 말라고 하셨지만, 이제는 못 참겠다. 용기 내어 보고 싶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그는 앞서 눈물을 흘리며 "내가 죄를 저질렀다"고 말한 바 있다. 이후 미노이가 광고 촬영 2시간 전 불참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당시 호소했던 '죄'가 광고 노쇼 논란이 아니냐는 의견이 제기됐다.

이에 미노이는 "눈물과 죄를 저질렀다고 말한 건 연관이 없다"라고 분명히 선을 그었다. 또한 "기사 내용과 달리 2시간 전에 광고에 불참하는 일은 없었다"며 "난 이번 광고 건에 계약서 내용 공유도 받지 못했고 언제 계약서가 쓰였는지도 알려주시지 않았다. 정산서에 광고 비용이 먼저 들어와 있는걸 보고 '이게 왜 들어왔지' 하면서 계약서가 쓰였다는걸 알았다. 이후에 계약서를 보여달라고 했지만 바로 보여주시지 않아서 기다리다가 직접 찾아가 열람했다"라고 상황을 설명했다.

또한 "이때 내 도장과 다르게 생긴 내 이름이 쓰인 가짜 도장이 찍혀있었고 22년도 광고 계약서와 비교하여 내용이 많다고 느껴져 계약조건 수정을 요구했으나 조율이 되지 않아서 촬영하지 못하겠다는 의사를 정확히 하고 나섰다"라며 "그날 밤 대표님께서 친언니에게 전화해 '촬영하지 않아도 되는데 생각이 많은 것 같아서 걱정된다' 라는 통화를 했다는 말까지 듣고 나서 광고를 찍지 않는 것으로 정리가 되었다고 이해했다"라고 전했다.

그에 따르면 광고팀 쪽에는 앞선 계약서 문제가 아닌 "2시간 전 코로나에 걸려 촬영을 진행할 수 없다", "건강상 문제가 아닌 개인 변심으로 인한 노쇼"로 전달됐다고. 미노이는 "계약서를 보게 된 시점에서 처음 그 내용을 알게 되었지만 이미 도장이 찍혀있었고 그 도장 또한 저의 도장이아니었으며 수정 요구를 드렸으나 조율되지 않았고 광고를 찍지 않겠다고 의사를 전달했고 찍지 않아도 된다는 말까지 또다시 전해 듣고 광고를 찍지 않았다. 이에 회사와 입장차이가 좁혀지지 않아 양측 모두 변호사님의 검토를 받고 있는 중"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 외에도 실내 흡연 논란 등에 사과와 해명을 한 미노이는 "이번 일을 통해 많은 이야기를 듣고 보면서 무대응만이 최선의 대응이 아닌 진심을 전하고 또 잘못에 있어서 사과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하는구나! 라고 정말 많이 느꼈다. 앞으로 이 일을 잊지 않고 오래 기억하며, 아티스트로서 더욱 성장하고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미노이가 되겠다"고 진심 어린 말을 덧붙였다.
안윤지 기자 | zizirong@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