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돌핀' 권유리 "소녀시대→홀로서기 성장통..현실에 자괴감"[인터뷰①]

  • 김나연 기자
  • 2024-03-04
'돌핀'으로 스크린 첫 주연에 나선 배우 권유리가 극 중 역할과 마찬가지로 성장통을 겪었다고 밝혔다.

4일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의 한 카페에서 영화 '돌핀'의 배우 권유리와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돌핀'은 삶의 변화가 두려운 30대 여성이 우연히 발견한 즐거움을 통해 용기를 얻어 세상으로 튀어 오르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 배우 권유리의 첫 번째 단독 주연 영화로, 삶의 낯선 변화와 도전 앞에 당도한 30대 지역신문 기자 '나영'으로 분해 한층 성숙하고 섬세한 연기를 선보였다.

초반에는 '나영'이라는 캐릭터에 이질감을 느꼈다는 권유리는 실제 자신과 비슷한 점을 찾으며 공감하게 됐다고 했다. 그는 "감독님이 저에게 '어떻게 '나영'이라는 캐릭터를 줄 수 있었을까?'를 고민했다. 찍을 때는 차마 물어보지 못했지만, 다 찍고 나서 물어보니까 미팅할 때 흰 티셔츠에 맨얼굴로 나와서 제 얘기를 담담하게 하는 모습이 뚝심 있어 보였다고 해주셨다. 또 제가 가지고 있는 저만의 고집이 있어서 '나영'이와 비슷해 보였다고 하더라. 저는 '나영'과 비슷한 모습이 없다고 했는데 그건 중요하지 않다고 해주셨다"고 밝혔다.

이어 "저는 '나영'의 캐릭터와 시나리오에 대해 좀 더 확대해서 개념을 생각했다. 작은 마을을 자기가 잃어버리고 싶지 않은 것, 가지고 있는 것, 얻은 것에 대한 애정의 개념으로 생각했다"며 "'나영'이는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모습이 서툴고, 투박한 나영이로 느껴졌다. 그런 부분이 나와 비슷하다고 생각했다. 저도 안정을 추구하는 사람이기도 하고, 커리어도 굉장히 꾸준하기도 했고, 변화하는 것에 대해서 굉장히 신중하다.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게 빠르지 않아서 속도감도 '나영'이와 비슷하다. 되려 접점이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서 '돌핀'과 '나영'이에 애정이 많이 생겼다"고 전했다.

실제로 '나영'이와 비슷한 성장통을 겪었다는 권유리다. 그는 "캐릭터가 30대 초반인데 저도 비슷한 시기쯤에 성장통을 겪었다. 누구에게나 비슷하지만, 독립하는 시기인데 저도 소녀시대에서 홀로서기를 하는 시기였다. 근데 쉽지 않더라"라며 "이게 온전히 내 능력이 아니라는 걸 알게 되면서 혼란스럽고, 받아들이기 어려웠다. 내가 가고 싶은 이상은 높고, 거기서 오는 자괴감을 느꼈다. 그러면서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는 것도 느끼고, 꿈을 잃지 않기 위해서 좀 더 건강하게 나 자신을 순환시키려고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나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려고 했고, 내가 잘하는 것, 내가 좋아하는 것, 나라는 사람이 이야기하고 싶은 것, 표현하고 싶은 것에 대해 생각했다. 누구에게나 올 법한 상황을 영화에서 '나영'이를 통해서 얘기하고 있지 않나 싶다. 또 결말이 마음에 들었던 게 초반과 크게 바뀌지 않는다. 저도 마찬가지였다. 인생이 생각만큼 흘러가지 않더라"라고 덧붙였다.
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