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보아 "NCT WISH 컬러=청량..프로듀서이자 멘토로 함께할 것"

  • 용산=윤성열 기자
  • 2024-03-04
가수 보아가 신예 보이 그룹 NCT WISH(시온 유우시 리쿠 사쿠야 료 재희)의 프로듀서로서 든든한 지원을 약속했다.

NCT WISH는 4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데뷔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보아는 "NCT WISH는 팀 이름이 WISH인 것처럼 앞으로 자신들의 소원과 꿈을 이뤄가며 많은 이들을 응원해 나가려고 한다"며 "이런 팀의 정체성에 어울리도록 나와 네오 프로덕션은 NCT 위시의 메인 팀 컬러를 청량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보아는 이어 "많은 분들이 NCT WISH의 음악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좋아해 주시면 좋겠다는 마음이다"며 "청량함 속에서도 NCT WISH만의 장점을 만들며 기존 NCT가 지니는 네오의 색깔도 유지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보아는 또한 "NCT WISH의 노래는 모든 사람들이 듣기 편한 이지리스닝을 선택했다"며 "NCT WISH의 노래를 들었을 때 많은 분들을 한번에 사로잡을 수 있도록 데뷔곡의 데모 단계부터 켄지 작가님과 수많은 고민과 의견을 나누며 방향성을 잡아갔다. 누구나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NCT WISH만의 청량감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NCT 특유의 강렬한 퍼포먼스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보아는 "NCT WISH의 퍼포먼스는 NCT의 에너지틱한 네오 DNA를 가져간다"며 "노래만 들었을 때는 가볍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퍼포먼스를 함께 보시면 '역시 NCT는 NCT다'라는 생각이 드실 정도로 굉장히 파워풀하다. NCT 퍼포먼스의 매력은 하나가 되는 칼군무로, 데뷔곡에도 그런 부분을 더 맞춰 나아가고자 했다"고 말했다.

보아는 NCT WISH를 향한 각별한 애정과 관심을 나타냈다.

보아는 "아직은 시작 단계로 많은 팬분들과 알아가야 하고 많은 성장 과정을 거듭해야 할 시기다"며 "멤버들을 가까이 본 지 벌써 약 9개월째인데, 매일 눈에 띄게 달라지는 성장 과정부터 팀 결성의 순간까지 함께 지켜봐온 팀이다. NCT WISH는 자신들의 소원과 꿈을 멋지게 이뤄가며 그런 긍정적인 모습을 보고 많은 이들이 찾게 되는 위시 아이콘이 되고자 한다. 이런 팀의 정체성에 어울리도록 나도 NCT WISH를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주는 프로듀서이자 올바른 길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멘토로서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NCT WISH는 NCT 멤버를 선발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NCT Universe : LASTART'(엔시티 유니버스 : 라스타트)를 통해 결성된 팀이다. 'WISH for Our WISH'(위시 포 아워 위시)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음악과 사랑으로 모든 이들이 꿈꾸는 무한한 소원과 소망을 함께 이뤄주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NCT WISH는 NCT의 지역 연고라는 특징에 부합할 수 있도록 일본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팀이다. 멤버 6명 중 리쿠, 유우시, 료, 사쿠야 등 4명이 일본인이다. NCT WISH는 지난달 21일 'SMTOWN LIVE'(에스엠타운 라이브) 도쿄돔 공연을 통해 정식 데뷔 무대를 가졌다. 특히 이들은 보아가 직접 프로듀싱을 맡은 보이 그룹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데뷔 싱글 'WISH'는 지난달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이 싱글에는 타이틀곡 'WISH'와 수록곡 'Sail Away'(세일 어웨이) 2곡으로 구성됐다.

타이틀곡 'WISH'는 올드스쿨 힙합을 기반으로 한 미디엄 템포의 댄스 곡으로, 에너지 넘치는 훅과 서정적인 멜로디, 청량하면서도 감성적인 보컬이 조화를 이루며 벅찬 설렘을 전한다.

뮤직비디오는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올 로케이션으로 촬영됐으며, 한국어와 일본어 2가지 버전의 서로 다른 스토리로 공개됐다.

한편 NCT WISH는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활동할 계획이다. 'WISH' 오프라인 음반은 4일 발매된다.
용산=윤성열 기자 | bogo109@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