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이혼 소송에 입 열었지만..서인영 "어떤 말도 힘들어, 죄송" [인터뷰 종합]

  • 윤성열 기자
  • 2024-03-05
걸 그룹 쥬얼리 출신 가수 서인영(39)이 남편과 파경을 맞은 가운데, 이혼 소송에 대해 "어떤 말도 하기 힘들다"며 즉답을 피했다. 소속사 SW엔터테인먼트 측도 "사생활과 관련된 부분"이라며 조심스러운 입장을 취했다.

5일 가요계에 따르면 서인영은 현재 남편 A씨와 이혼 소송 중이다. 서인영의 한 측근은 스타뉴스에 "이혼하는 것은 사실"이라고 귀띔했다. 이날 SW엔터테인먼트는 서인영과 전속계약 소식을 전했다. 하지만 관심은 서인영의 이혼 여부에 관심이 쏠렸다.

이미 지난해 9월 한 차례 이혼설이 불거졌으나, 당시 서인영이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기 때문. 이 가운데 서인영이 결국 A씨와 파경을 맞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그 배경과 전말에 관심이 집중됐다. SW엔터테인먼트도 공식 입장을 꺼리면서 궁금증을 키웠다.

이날 서인영은 스타뉴스와 전화 인터뷰에서 남편 A씨와의 이혼 소송에 대해 묻자 "지금은 어떤 말씀도 드리기 어렵다. 죄송하다"고 말했다. '남편 귀책으로 직접 소송한 것은 맞나'라고 재차 물었지만 "힘들다. 어떤 말을 하기가"라며 말을 아꼈다. SW엔터테인먼트 측도 "아직은 드릴 말씀이 없다"며 "추후 정리되는 대로 말씀드릴 것"이라고 전했다.

서인영은 파경 소식이 전해진 뒤 소속사 측과 만나 향후 대응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인영은 "(입장이) 정리가 되면 회사에서 먼저 얘기할 거다"고 말했다.

앞서 서인영은 A씨와 지난해 2월 결혼했다. A씨는 연상의 비연예인 사업가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예식 전 이미 혼인신고를 마쳤으며, 서인영은 다수의 예능에 출연해 행복한 신혼 생활을 자랑했다. 하지만 결혼 7개월 만에 이혼설이 불거져 충격을 안겼다. A씨가 서인영을 상대로 이혼 소송을 제기했다고 알려진 가운데, 서인영은 전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와 관계를 정리하면서 이혼설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내지 않았다.

하지만 SW엔터테인먼트에 새 둥지를 튼 소식을 전해지면서 이혼설이 다시 수면 위로 올랐다. 이번엔 서인영이 A씨를 상대로 이혼 소송을 냈다고 전해졌으나 서인영을 거듭 말을 아끼며 신중한 태도를 취했다. 서인영의 SNS에는 웨딩 사진과 "같이 걷자. 내 남편"이라며 남편과 오붓하게 팔짱을 끼고 걷고 있는 모습을 담은 사진이 그대로 남아 있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한편 서인영은 연내 새 음반 발매를 목표로 컴백을 준비 중이다. 서인영은 올 상반기 컴백 가능성에 대해 "확실히 모르겠다"면서도 "이번엔 잘 준비를 하고 싶다. (새 소속사 대표님 만나기 전부터) 구상은 하고 있었다"며 컴백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SW엔터테인먼트도 서인영의 새로운 음악 활동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W엔터테인먼트 홍성용 대표는 "서인영은 현재 새 앨범 준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앨범 발매와 동시에 본격 컴백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며 "새 소속사에서 발표할 첫 디지털 싱글은 지금까지 서인영이 했던 음악과 차별화된 음악으로 기대해도 좋다"고 전했다.

한편 서인영은 지난 2002년 걸 그룹 쥬얼리 멤버로 데뷔해 '원 모어 타임(One more time)', '니가 참 좋아', '슈퍼 스타(Super star)' 등 수많은 히트곡으로 사랑받았다. 이후 솔로 활동을 시작해 '신데렐라(Cinderella)', '너를 원해', '가르쳐 줘요' 등으로 인기를 끌었다. 여러 예능에도 출연해 각종 헤어스타일, 패션 아이템을 유행시키며 트렌드를 이끌었다.
윤성열 기자 | bogo109@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