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수지맞은 우리' 함은정 "정신건강의학과 의사 변신..슴슴하지만 가볍지 않게 준비"

  • 한해선 기자
  • 2024-03-25

그룹 티아라 출신 배우 함은정이 '수지맞은 우리'를 통해 정신건강의학과 의사로 변신했다.

25일 오후 KBS 1TV 드라마 '수지맞은 우리'(극본 남선혜, 연출 박기현)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박기현 감독, 함은정, 백성현, 오현경, 강별, 신정윤이 참석했다.

함은정은 자신이 맡은 진수지 역에 대해 "정신건강의학과 스타의사이지만 겉바속촉인 완벽주의자인 성격"이라고 설명했다.

함은정은 연기에 신경쓴 점으로 "전문직이고 현존하는 직업이다 보니 장난스럽게나 가볍게 접근하면 안 되겠다고 생각해서 실제 정신건강의학과 선생님을 만나고 자문을 구하기도 했고, 많은 서적도 보고 강연도 챙겨봤다. 무슨 말인지 알고 내가 연기해야겠다고 생각했다. 현대의 정신질환들도 찾아보면서 가볍지 않게 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진수지 역을 연기하며 제일 고심했던 부분을 묻자 그는 "왜 수지가 수많은 의사 중에서 정신건강의학과 의사가 되려고 했을까 생각했는데, 스스로 치료하고 위로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했다. 그 모습이 드라마 속에 잘 녹아있을 것 같다"고 했다.

함은정은 "속으로 꾹꾹 눌러담은 역할이어서 (시청자들이) '그동안 함은정이 했던 연기랑 다르네? 슴슴하네?'라고 느끼실 수도 있다. 수지가 갖고 있는 아픔이 스며들듯이 시청자들에게 전달될 거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수지맞은 우리'는 추락한 스타 의사 진수지(함은정 분)와 막무가내 초짜 의사 채우리(백성현 분)의 쌍방 치유, 정신 승리, 공감 로맨스 & 핏줄 노노! 호적 타파, 신개념 가족 만들기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수지맞은 우리'는 '우당탕탕 패밀리' 후속으로 오는 25일 오후 8시 30분 첫 방송 예정이다.
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