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보이넥스트도어 'HOW' 한일 앨범차트 나란히 '정상'

  • 윤상근 기자
  • 2024-04-17

아이돌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한국과 일본의 음반 차트 1위를 휩쓸었다.

지난 16일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차트(4월 15일 자)에 따르면,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 미니 2집 'HOW?'는 발매 첫날 5만 6529장 팔리며 데일리 앨범 랭킹 1위에 올랐다. 이 앨범은 한터차트 일간 피지컬 앨범 차트에서도 15일에 이어 이틀째 정상을 유지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음반뿐만 아니라 음원, 뮤직비디오 등 다방면에서 자신들의 종전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이들은 타이틀곡 'Earth, Wind & Fire'로 멜론 톱100 차트에 데뷔 후 첫 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어 이 차트에서 63위(16일 0시)를 찍으며 팀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아직 본격적인 음악방송 활동 전이다. 음악방송 시작 후 이른바 '음방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면 차트 순위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18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천만뷰를 돌파했다. 이는 전작의 타이틀곡 '뭣 같아' 뮤직비디오 대비 약 36시간이나 빠른 기록이다.

'HOW?'는 데뷔 싱글부터 이어져 온 '첫사랑 이야기 3부작'을 완결 짓는 앨범으로, 첫사랑의 설렘을 노래한 데뷔 싱글 'WHO!'와 첫 이별의 상처를 그린 미니 1집 'WHY..' 그 중간의 이야기를 다룬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이번 음반을 통해 만남과 이별 사이의 다양한 감정을 청춘의 언어로 노래한다.

'Earth, Wind & Fire'는 뜻대로 되지 않는 사랑으로 인해 요동치는 감정을 다이내믹하게 풀어낸 곡이다. 특히, 후렴구에서 가사를 속사포로 내뱉어 배속 효과를 낸 '자체 스페드 업'(Sped-up) 파트는 짧지만 강력한 중독성을 자랑한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오는 18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 음악방송 컴백 무대를 갖는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