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트와이스 나연 "신곡 'ABCD', 내겐 어려운 장르..성장했다 느껴"

  • 송파=안윤지 기자
  • 2024-06-13
그룹 트와이스 멤버 나연이 이번 타이틀곡 준비 과정 중 어려웠던 부분을 고백했다.

나연은 13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동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에서 미니 2집 'NA'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그는 "'ABCD'란 곡은 아주 멋지고 스트릿한 분위기가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다"라며 "멤버들도 유닛 활동으로 바쁘지만, 촬영장에 커피차도 보내주고 응원을 많이 해줬다"라고 말했다.

또한 "사실 이번 노래를 준비하면서 '난 안되나 보나'란 생각이 있었다. 나에겐 어려운 장르였다. 이런 과정을 거치며 성장했다고 느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신보 'NA'는 타이틀곡 'ABCD'가 수록돼 있다. 이번 앨범에는 'ABCD'를 포함해 '버터플라이즈', '헤븐', '매직'(Feat. 쥴리 of 키스 오브 라이프), '할리갈리'(Prod. by 이찬혁 of AKMU), '썸씽', '카운트 잇' 등까지 총 7곡이 수록돼 있다.

'ABCD'는 'A부터 Z까지 내 타입인 상대를 향해 사랑에 대해 하나부터 열까지 알려주고 유혹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팝 댄스곡이다. 2000년대 초반 팝 디바들을 떠올리게 하는 곡 분위기에 힙합, 현대적인 요소를 가미했고 알파벳을 활용한 가사, 긴장감 넘치는 편곡 변화가 담겼다.
송파=안윤지 기자 | zizirong@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