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김재중 '글로리어스 데이', 올림픽 송으로 제격..희망찬 메시지 눈길

  • 최혜진 기자
  • 2024-08-01
가수 겸 배우 김재중의 '글로리어스 데이'(Glorious Day)가 2024 파리올림픽의 열기를 더하고 있다.

김재중의 데뷔 20주년 기념 정규앨범 '플라워 가든'(FLOWER GARDEN)의 타이틀곡인 '글로리어스 데이'가 2024 파리올림픽과 찰떡인 음악으로 화제다.

파리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송출된 KBS의 파리올림픽 홍보 영상에는 김재중의 '글로리어스 데이'가 배경음악으로 흘러나왔다. 이와 함께 '우리가 만날 영광의 날들 Glorious Day'라는 자막과 함께 구슬땀을 흘리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모습이 담겼다.

지난달 25일 방송된 MBC 파리올림픽 특집 '함께 파리 함께 MBC'에서도 '글로리어스 데이' 뿐만 아니라 '플라워 가든'의 수록곡 '소년에게'가 흘러나왔다. 국가대표 선수들의 에너지 넘치는 모습과 신나면서도 마음 한 켠을 뭉클하게 만드는 멜로디가 완벽하게 어우러진 곡으로 화제를 모았다.

김재중은 컴백 프로모션으로 출연했던 MBC 라디오 '정오의 희망곡'과 '아이돌 라디오 시즌 4'에서 '글로리어스 데이'를 올림픽 주제가로 많이 써주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밝히기도 했는데, 이후 올림픽 관련 영상 배경음악으로 쓰이게 되면서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글로리어스 데이'는 너와 내가 함께해온 날들과 앞으로 함께할 날들이 모두 영광스러운 날들이라는 감동스러운 메시지와 함께 파워풀하게 터지는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이다. 특히 듣는 이들에게 벅찬 감동을 안겨주는 곡이어서 올림픽 송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김재중은 지난달 27일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린 '20TH ANNIVERSARY 2024 KIM JAE JOONG ASIA TOUR CONCERT "FLOWER GARDEN"'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김재중은 이어 태국, 홍콩, 대만 등을 찾아 글로벌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또한 김재중은 오는 8월 2일 첫 방송되는 MBN 새 금토미니시리즈 '나쁜 기억 지우개'에 출연한다.
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