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김제덕 "초6 때 롤모델=김우진..함께 대회 출전해 영광"[유퀴즈][별별TV]

  • 정은채 기자
  • 2024-08-21

양궁 국가대표 김제덕이 롤모델을 밝혔다.

21일 오후 방송된 '유 퀴즈 온 더 블럭' 258회에서는 대한민국 남자 양궁팀 김우진, 이우석, 김제덕 선수가 출연했다.

이날 MC 유재석은 김우진 선수가 2024 파리 올림픽에서 금메달 3관왕을 달성하며 역대 올림픽 금메달 개수 5개로 대한민국 최다 금메달리스트에 오른 것에 대해 언급했다.

이에 김우진은 "저로서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올림픽 3회 출전하면서 개인전과는 참 인연이 없었는데 마지막 남은 퍼즐을 맞춘 것 같아서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유재석은 막내 김제덕 선수에게 "큰 형 기록을 보면 어떠냐"라고 물었다. 이에 김제덕은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리우 올림픽을 처음 봤다. 그 때 김우진 선수를 처음 보고 올림픽이란 대회를 처음 알게 됐다. 그때 롤모델로 삼았던 김우진 선수가 같은 대회에 나가서 최다 금메달을 획득한 걸 봐서 너무 영광이고 그 자리에 있었던 것 자체가 뿌듯합니다"라며 진심어린 감회를 밝혔다.

한편, 이를 들은 이우석과 김우진은 "많이 의젓해졌는데?", "저한텐 그런 말 없었다"라며 김제덕의 발언을 놀렸다. 이에 김제덕은 "아니다, 항상 저는 (김)우진 선수를 롤 모델이라고 했다"라고 정확히 못 박았다.
정은채 기자 | star@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