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글로벌 음원 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 개인 플레이 리스트 팔로워수에서 국내 아티스트 개인 최다를 기록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최근 스포티파이에서는 '스포티파이 최다 팔로워 한국인 아티스트 플레이리스트' 라는 스포티파이 한국 아티스트의 플레이리스트에 대한 팔로워 수 순위를 공개했다.
스포티파이가 공개한 순위에 의하면, 정국의 'Jungkook's Favourite BTS Tracks' 개인 플레이리스트가 한국 그룹, 개인을 모두 포함한 플레이리스트 중 87만 6000 이상 팔로워 수를 보유하여 3위에 올랐다.
이는 한국 아티스트 개인 플레이리스트 중 최고로 높은 팔로워 수 기록이다.
1위는 342만 이상 팔로워수로 방탄소년단이 차지했다. 이어 걸그룹 블랙핑크가 92만 팔로워를 기록했으며 3위로 정국의 플레이리스트였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는 국내에는 서비스 되지 않지만 이 같은 수치를 기록했다는 점에서, 방탄소년단과 정국의 세계적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한편 20일에는 정국의 솔로곡 '유포리아'(Euphoria)가 스포티파이에서 K팝 남자 아이돌 솔로곡 중 최초로 1억 5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