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가 세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2020년 K팝 최다 스트리밍 8위에 오르며 글로벌 솔로 음원 파워를 자랑했다.
스포티파이가 지난 9월 30일 발표한 2020년 K팝 최다 스트리밍 톱20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그룹곡, 솔로곡, 피처링곡 등을 포함한 총 14개 곡이 순위권에 안착해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한국 최초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1위곡인 방탄소년단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가 1위를 차지했으며, 3위 'Black Swan'(블랙스완), 4위 'ON'(온)에 이어 지민의 솔로곡 '필터'가 8위에 올라 K팝 솔로곡 중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지민의 '필터'는 지난달 28일 기준 스포티파이 '좋아요' 트랙에서 88만 2572명의 팔로워를 확보하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또 지난 4일 기준 스포티파이에서 87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방탄소년단 정규 4집 앨범 'MAP OF THE SOUL : 7'의 솔로곡 중 최다 스트리밍 기록을 유지하고 있다.
'필터'의 글로벌 판매량 기록 또한 계속되고 있다. '필터'는 지난달 29일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29주째 최장 차트인 기록을 세우며 8위를 기록했다. 이는 방탄소년단 전체곡 중 가장 오랜 기간 차트인 기록에 해당하며, K팝 솔로곡으로도 최장 차트인 기록이다.
'필터'는 또 미국 아마존 뮤직(Amazon Music)에서는 '2020년 베스트셀러 결산 전체 1위' 기록을 유지 중이며, 지난 9월 26일부터 이달 3일까지 8일 연속으로 '올 송즈(All Songs)' 부문, '인터내셔널 송즈(International Songs)' 부문에서 모두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다. 발매 8개월에 접어드는 시점에서 이 같은 기록은 지민의 솔로곡 음원 파워를 가늠케 한다.
지난달 28일 기준으로 유튜브 공식 오디오 영상 조회수 3500만회를 돌파한 '필터'는 현재 3530만회를 넘어서며 K팝 솔로곡 중 최다 조회수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방탄소년단 앨범 수록곡으로 어떠한 프로모션 없이 일궈낸 기록이라 더욱 의미가 크다.
이처럼 지민의 '필터'는 K팝 솔로곡 최초, 최고 기록을 세우며 굳건한 글로벌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전 세계 팬들은 오는 10일~11일 펼쳐질 방탄소년단 온라인 콘서트 'BTS MAP OF THE SOUL ON:E'에서 '필터'의 무대를 최초로 볼 수 있을지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