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작곡에 참여한 '필름 아웃'(Film out)이 일본 주요 음원 차트부터 전세계 차트까지 휩쓰는 저력을 보였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일 0시 일본 베스트 앨범 발매에 앞서 신곡 '필름 아웃'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했다.
사랑하는 이를 향한 아련하고 애절한 마음을 노래한 발라드 장르의 일본어 곡 '필름 아웃'은 일본 영화 '극장판 시그널 장기 미해결 사건 수사반'의 주제곡으로 멤버 정국이 작곡에 참여, 일본 록밴드 '백 넘버'(back number)와 협업했다.
'필름 아웃'은 음원 공개 2시간 만에 일본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로 데뷔했고, 일본 주요 음원 차트 '라인 뮤직' 실시간 차트와 '무모' 실시간 다운로드 차트 1위를 차지하며 현지에서의 강력한 음원 인기를 보여줬다.
특히 '필름 아웃'은 방탄소년단 곡 최초로 일본 아이튠즈 1위로 데뷔하는 기록도 세웠다.
또 월드와이드와 유럽 아이튠즈 송 차트 1위로 데뷔, 발매 24시간 이내에 91국가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 전세계 8대 음악 시장 프랑스, 미국, 일본, 캐나다, 호주, 영국 등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유럽의 빌보드라고도 불리는 '월드 뮤직 어워드'(WMA)는 '필름 아웃'이 유튜브 역사상 일본 뮤직비디오로는 최단 1000만뷰, 2500만뷰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필름 아웃'은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24시간 이내에 2938만뷰, 449만 좋아요를 돌파, 75개 국가에 트렌딩 됐다. '필름 아웃'은 방탄소년단 일본 뮤직비디오로는 24시간 이내 최단 조회수를 기록했다.
3일(한국시간) 총 96국가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압도적 음원 신기록 행진은 현재 진행형이며 전세계에서 뜨거운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