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세작' 최대훈, '청나라 인질→조선 귀국' 조정석에 "닥쳐라" [별별TV]

  • 최혜진 기자
  • 2024-01-21
'세작' 조정석이 청나라 인질로 생활하다 조선으로 돌아왔으나 형인 왕에게 환영받지 못했다.

21일 방송된 tvN 새 일요드라마 '세작, 매혹된 자들'에서는 청나라 인질이었다가 조선으로 돌아온 이인(조정석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이인은 청나라로 떠나기 전 "두렵다. 허나 두려움보다 더 큰 기대가 있다. 일개 소국에 불과했던 청나라가 어떻게 대국 명나라를 위협할 힘을 갖게 됐는지 알고 싶다. 청나라에 대해 제대로 알게 되면 저들에게 패하지 않는 방도도 찾지 않겠냐"고 말했다.

이후 청나라로 가게 된 이인은 예친왕과 바둑을 두며 친분을 쌓았다. 그런 이인은 예친왕에게 총애를 받고, 조선으로 귀국을 허락받게 됐다.

그렇게 조선으로 돌아왔으나, 이인은 환영받지 못했다. 궁 안에서는 예친왕에게 선물을 받아온 이인을 들여서는 안 된다는 의견과, 선물 대신 인질로 잡혀 있던 백성과 돌아온 이인을 들여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왕 이선(최대훈 분)은 이인이 왕 자리를 넘보고 있다는 음해에 넘어가 불안해하고 있었다.

결국 이인은 늦은 밤이 돼서야 궁에 들어오게 됐다. 그와 만난 이선은 "예친왕의 총애를 받았다더니 신수가 아주 훤하구나"고 말했다.

이에 이인이 "형님께서도 그간 강녕하셨냐"고 묻자 이선은 "닥쳐라. 형이라고 부르지 마라. 형이기 전에 이 나라의 임금이고, 군신 관계다. 네가 감히 넘어서는 안 될 지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