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나는 솔로' 18기 옥순, 소방관 연봉 비하 논란 해명 "제작진 미웠다" [스타이슈]

  • 최혜진 기자
  • 2024-02-08
ENA, SBS플러스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나는 솔로' 18기 옥순이 연봉 발언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7일 '나는 솔로' 18기 종영 후 유튜브 '촌장엔터테인먼트TV'에서 출연진들의 라이브 방송이 진행됐다.

이날 옥순은 논란이 됐던 연봉 발언에 대해 언급했다. 앞서 그는 영숙과 대화를 나누다 소방공무원인 영식에 대해 "나 속물인가 봐. 어느 순간 연봉을 따지고 있었다"며 "그런 생각을 하니까 오빠가 아니라 동생으로 느껴졌다"고 말해 비난을 받은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옥순은 "연봉이 적어서 영식님을 동생이라고 얘기한 것처럼 나왔다. 사실 연봉과 동생은 다른 말이었다"며 "영식님이 놀랄 정도로 순수한 모습을 많이 보여 줘서 그런 의미에서 '오빠 같은 느낌이 아니라 내가 더 챙겨줘야 할 것 같은 느낌으로 동생이다'라고 했다. 그런데 그 부분을 들어내고 마치 연봉이 적어서 오빠처럼 안 느껴진다고 보여지더라"고 말했다.

옥순은 "연봉 얘기했을 땐 영숙님과 나는 촬영이 되는지도 몰랐다. 그때 마이크를 다 수거해가신 상태였다"며 "'영식님 연봉이 적다는 게 아니라 '내가 왜 사람 앞에서 그걸 고민하고 있지?'라는 나에 대한 자책이었지, 영식님의 연봉을 비하하고자 하는 발언은 아니었다. 그게 곡해돼서 힘들었다"고 털어놨다.

또한 옥순은 "방송에서는 내가 챙김을 바라는 거처럼 나왔지만, 내 입장에서는 내가 챙겨드려야 할 거 같았다. 그래서 동생이라고 얘기했다"고 재차 강조했다.

옥순은 연봉 언급 장면이 방송된 후 많은 비난을 받았다고 고백했다. 그는 "너무 속상해서 다음날 가게도 못 나가고 하루 종일 울었다. 끝나자마자 인스타에 욕 댓글이 달리더라. 그런 의도로 얘기한 게 아닌데 너무 마음이 안 좋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제작진 분들이 너무 미웠다. 그런 의도가 아니었고 나갈지도 몰랐다. 나를 너무 미워하는 거 아닌가 했다"며 속상한 심경을 털어놨다.

한편 '나는 솔로' 18기 최종회에서는 영호와 정숙이 서로를 선택해 유일한 최종 커플이 됐다.
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